[양쥐언니 뷰티칼럼㉝] “이너뷰티가 뜬다!” 꽃줌마 추천 뷰티 필수템 TOP 3

입력 2020-04-19 09:00   수정 2020-04-20 19:40


“정원을 가꾸듯 나 자신을 돌보세요.
내면까지 아름다워야 뇨자의 젊음이 피어납니다”

친구 같은 엄마로 살며 아름다운 여자의 인생을 설계하며 살아가고픈 44살의 뇨자 양지혜입니다. 부모의 의무와 책임감을 끌어안고 전전긍긍하며 살아가는 것이 현실인생인 듯 합니다.

하지만 여자의 권리만큼은 절대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이 중년 여자의 마음인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부지런히 움직이며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자기관리에 힘쓰는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보면 무척 공감이 갑니다.

전혀 별개의 세상이야기 같은 ‘엄마의 삶’과 ‘여자의 삶’ 사이에도 필수 공통점은 있습니다. 체력과 건강이 꼭 뒷받침되어야 지속 유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기초체력과 건강상태가 전제되지 않은 ‘삶’은 많이 모난 바퀴와 같아요.

아무리 애를 써도 절대 쉽게 굴러가지 못하는 바퀴처럼 노력에 비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가 없죠. 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까지도 관리해야 삶도 건강도 아름다움도 원만하게 유지되고 흘러가는 것 같아요.

이런 모든 이유 때문이었을까요? 몇 년 전부터 헬스와 요가 등의 운동이 저 같은 아줌마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밸런스를 잡아주는 영양제가 크게 주목 받기 시작한 것도 이때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킨케어나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너뷰티’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었죠.
 
헬스와 뷰티에 관심이 너무 많아 중독상태인 저는 건강식품이나 다이어트 보조제, 이너뷰티 제품은 항상 눈에 불을 켜고 보는 편입니다. 나이가 있는 만큼 비타민이나 미네랄, 무기질, 오메가3,6,9, 유산균 같은 건강보조식품은 틈틈이 챙겨 먹고 있고요. 운동을 즐기는 만큼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클린한 식단으로 건강하게 먹으려고 정말 노력합니다.
 
운동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몸매관리를 할 때도 단백질 셰이크나 디톡스, 다이어트 보조제를 꼭 챙겨 먹잖아요. 피부도 ‘바르는 것’과 ‘먹는 것’을 잘 조합해 병행하면 더 큰 막대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몸은 전체가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건강한 몸에서 에너지 넘치는 젊음을 느낄 수 있듯이 피부도 안팎으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건강한 몸과 젊고 탱탱한 피부를 위한 저의 선택은 곡물발효효소와 확실한 콜라겐입니다. 곡물발효효소로 몸 속 환경을 쾌적하게 만든 다음 콜라겐을 섭취해 피부 노화 예방과 탄력 증진에 협업하게 하는 방식이죠.
 
“치장만 화려한 아름다움은 향기 없는 꽃과 같다.
진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부터 꼭 채워진다”
 
오직 화장품만으로 관리하는 홈케어의 부족한 2% 부분은 ‘먹어서’ 안에서 채우야 한다는 생각에 수많은 이너뷰티 제품을 먹고 체험해봤어요. 고진감래의 결과 양쥐가 첫 번째로 선택한 이너뷰티 제품이 곡물발효효소였습니다. 아무래도 체내 독소 배출과 장내 환경개선을 통해 신진대사 기능의 정상적으로 이뤄져야 관리의 효과가 더 배가 될 수 있으니까요.
 
곡물발효효소 ‘소곡소곡’은 특허 기술로 만들어진 효소입니다. 현미, 보리, 대두, 밀, 옥수수, 율무 등의 국내산 곡물 원료에 유산균을 접종해 특허받은 기술로 발효시킨 효소는 위장에서 소화를 도와 부패균 번식을 막고, 장내 유익균의 번식을 활성화 시키고 촉진시켜 줍니다. 때문에 위장의 소화와 흡수 기능이 활발해져 불편한 속을 다스리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장내 환경이 유익해지면서 자연스럽게 디톡스 효과까지도 누릴 수 있어요.
 
소곡소곡은 6가지 곡물원료에 21가지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어서 향은 고소하고 맛은 달콤해요. 저는 꼭 아침, 저녁 물이나 간식에 섞어서 또는 식후에 섭취합니다. 손가락 하나 크기의 스틱에 담긴 과립형 제품이라 휴대하기도 편합니다. 저는 가방에 가지고 다니다가 물 없이 먹기도 해요.
 
‘먹는 화장품’ 콜라겐은 ‘500달톤 저분자 피쉬콜라겐C’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NAG가 함유되어 있어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줍니다.

생선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이 육류콜라겐보다 흡수율이 높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죠. 500달톤의 저분자 피쉬콜라겐C는 1나노미터의 아주 미세한 입자라서 빠른 흡수율을 자랑해요. 또한 상큼한 레몬과 세븐베리(7가지 베리류과일)을 가미해 비린내 없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분말형태의 콜라겐 한 포에는 콜라겐 1,350mg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비타민C 1일 권장량인 100mg의 165%를 함유하고 있어 하루 1포 섭취를 추천합니다.

국제논문에 따르면 콜라겐은 1일 섭취량이 2500mg 정도로 그 이상 섭취하면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된다고 해요. 아무리 좋은 성분도 몸에 흡수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일 것입니다. 콜라겐도 반드시 좋고 충분히 흡수가 잘 되어서 피부가 반응하는 콜라겐을 꼭 먹어야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몸에 필요한 성분들이 자꾸 빠지고 부족해지는 것을 점점 더 느끼고 있어요. 건강을 생각해서 챙겨 먹어야 할 것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네요. 몸에 이상신호가 늘어날수록 영양제와 보조제에 대한 관심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을 잘 흡수시켜 줄 ‘밑바탕’을 만드는 일은 의외로 무심한 분들이 많습니다.

좋은 씨앗도 땅이 비옥하지 못하면 절대 잘 자라지 못합니다. 우리 몸도 똑같아요.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먹고 운동과 홈케어로 관리를 해도 몸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공든탑이 되어버립니다. 더 늙지 않는 여자의 건강과 영원한 젊음을 위해 더 아름다워질 뇨자의 피부를 위해서 ‘몸 속부터 예뻐지는 연습’을 양쥐와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