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창릉신도시 개발 가시화... ‘고양 원흥 줌시티’ 오피스텔 수혜 한 몸에

입력 2020-05-15 09:00  



정부가 지난 3월, 3기 신도시 5곳 중 한 곳인 고양 창릉신도시에 대한 주민공청회, 전략환경영향평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완료했다. 이후,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6일 고시하면서 본격적으로 개발이 추진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고양3기신도시는 30사단 이전 예정지와 그린벨트 등을 활용해 교통이 편리한 자족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경기도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사업시행자로 참여한 가운데 총 면적 812만7000㎡, 3만8000여 호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판교의 2배가 넘는 130만㎡ 규모의 자족용지(기업·일자리·용지)를 고양선 역세권에 집중 배치하고 기업 요구에 맞춰 자족용지의 성격을 갖추게 된다.

창릉신도시가 3기 신도시로 지정되고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고시해 본격적으로 개발에 나설 것으로 예고되면서 경기 서북부권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에 공급하는 ‘고양원흥줌시티’는 고양3기신도시 프리미엄을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대단지 오피스텔이다.

신도시 호재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고양원흥줌시티는 신탁은 우리자산신탁, 65년 역사의 대창기업이 시공을 맡아 공공성ㆍ전문성ㆍ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타 오피스텔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주거 쾌적성이 우수해 부동산 임대를 목적으로 하는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에게 적합하다. 자연친화적인 설계를 적용해 원흥지구 오피스텔 중 보기 드문 북한산의 조망권을 확보하고, 전 세대 1:1 주차, 빌트인 시스템 등의 혁신 설계를 실현했다.

배후수요가 풍부해 공실 우려도 적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원흥줌시티와 인접한 원흥지구 일대는 4차 산업을 이끄는 스마트기업이 대거 입주하는 동시에 켄달스퀘어, 원흥지식산업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매경미디어센터 등 풍부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존 원흥역과 가까이 있으며, 서울 은평, 상암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신설 예정인 GTX노선 도래울역과 고양선 신설역으로 서울 10분대, 강남 30분대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개발 예정인 100만여 평의 중앙공원과 호수공원으로 쾌적한 숲세권 프리미엄까지 즐길 수 있다.

지하 6층~지상 23층의 매머드급 규모에 A, B, C타입 총 748실로 구성돼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스타필드 등이 인접해 쇼핑 및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는 1인~2인가구 및 젊은 직장인들의 니즈에도 부응할 수 있다.

고양원흥줌시티는 저렴한 분양가는 물론 계약금 5% 등의 파격적인 분양 조건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홍보관은 5월 말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 3번 출구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