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비디오 여행' 감독 정진영, ‘명연기’ 모음집 ‘열연전.ZIP’

입력 2020-06-06 14:40   수정 2020-06-06 14:42

출발! 비디오 여행,정진영(사진=MBC)

오는 7일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이 이번 주도 시청자를 사로잡을 강력한 영화들을 준비했다.
?
먼저, 영화인의 마음속에 운명처럼 자리하게 된 인생작을 만나보는 코너, ‘숨어 보는 명작, 숨보명’에선 믿고 보는 배우에서 새 영화 ‘사라진 시간’의 믿고 싶은 감독으로 돌아온 정진영과의 인터뷰가 기다린다.
?
1988년 연기 활동을 시작해 ‘왕의 남자’, ‘7번방의 선물’, ‘국제시장’, ‘택시운전사’에 이르기까지 무려 천만 영화 4관왕의 관록을 지닌 33년 차 연기 장인이지만, 배우가 되기 이전부터 영화감독을 꿈꿔왔다는 정진영.
?
감독의 꿈을 품어온 긴 세월만큼이나 심혈을 기울인 이번 작품에서 시나리오 작업부터 점찍어뒀던 주연배우 조진웅을 한숨에 캐스팅한 비하인드부터, 감독 데뷔를 준비하다가 우연히 발견해 숨이 멎을 정도로 깊은 사랑에 빠져버렸다는 ‘숨보명’이 공개된다.
?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에 반해 관객의 시선으로 한번, 배우의 시선으로 한번, 감독의 시선으로 또 한 번 들여다봤다는 그의 ‘숨보명’ 속 최고의 명장면. 영화를 진정 아끼는 영화인이기에 발견할 수 있었던 장면 속 숨은 보석 같은 이야기가 기다린다.
?
그리고,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는 배우들의 명연기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열연전.ZIP’에선 어떤 극한 상황 속에서도 살아남는 무적의 생존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생존력 만렙’ 캐릭터들을 소개한다.
?
- 좀비 떼가 창궐하는 상황 속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은 비결은 다름 아닌 기생력?
?
전투 실력은 빵점! 하지만 누구보다 재빠르게 튈 수 있는 두 다리와 차마 못 본 척할 수 없게 만드는 동정심 자극 보이스로 용케 목숨을 부지해 나가는 이 캐릭터! 한 대 콱 쥐어박고 싶다가도 왠지 모르게 끝까지 보호해주고 싶은 그는 대체 누구일까.
?
- 재평가가 시급한 진정한 생존왕
?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이 시작되기도 훨씬 전, 셀프 거리 두기에 셀프 살균소독까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실천해온 이 남자. 보는 사람도 바이러스도 질려서 두 손 두 발만큼 지독한 생존 방식을 보여준 그의 정체는?
?
이외에도,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코너 ‘기막힌 이야기’에서는 ‘결백’을, ‘이유있다’에서는 ‘날씨의 아이’를 ‘영화 대 영화’에서는 ‘블러드 샷’과 ‘공수도’를 전격 비교한다.
?
이 모든 영화는 6월 7일 일요일 낮 12시 10분에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