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M’, 폐허가 된 도시에서 살아남기...특전사 출신 유튜버 ‘은하캠핑’ 박은하의 생존 기술

입력 2020-06-18 17:13   수정 2020-06-18 17:15


[연예팀] 폐허가 된 도시에 혼자 살아남는다면?

기후 변화와 생태계 변화는 바이러스의 변이를 초래했고, 이는 역으로 인간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전 세계가 겪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출현은 그 시작을 알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금일(18일) 방송되는 ‘시리즈M’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알 수 없는 변이를 일으켜 ‘슈퍼 바이러스’가 출현하고 도시에서 사람들이 모두 떠난 상황을 가정하여, 가상 폐허 도시에서 살아남는 도시 생존법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시도했다. 영화 ‘나는 전설이다’ ‘스틸 리메인즈’와 같이 자연 재해 또는 전염병으로 버려져 폐허가 된 도시에서 과연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 칼 한 자루만으로 생존하라. 특전사 707부대 출신 박은하의 생존 기술

박은하는 특전사(특수전사령부) 중에서 정예 요원들로 구성했다는 707부대에서 상상치 못할 혹독한 생존 훈련을 받은 여성 생존전문가이다. 특전사에서 만난 남편과 슬하에 세 아이를 둔 엄마이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본인의 채널 ‘은하캠핑’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박은하가 오직 칼 한 자루만 가지고 물도, 전기도, 안전한 쉼터도 없는 폐허 도시에서 생존하는 도전에 나섰다.

언뜻 보기엔 버려진 물건처럼 보이는 것도 방법만 안다면 생존에 요긴한 물품으로 변할 수 있다. 불을 붙일 도구가 없는 경우 하이힐 굽을 이용해 불을 붙일 수 있고, 입고 있던 브래지어는 연기 차단용 마스크로 활용될 수 있다. 고장 난 휴대 전화는 구조 신호 도구가 되고, 플라스틱 안경테는 벌레 퇴치용 연막탄을 만드는 데 재료로 쓰일 수 있다.

우리 주변 생활 용품을 이용해 생존 도구들을 만들 수도 있지만, 자연에는 더욱 다양한 생존 도구들을 만들 수 있는 재료들이 널려있다. 대나무와 쑥을 이용한 천연 모기향, 송진을 이용한 야간 이동용 횃불, 진흙과 대나무를 활용한 압력밥솥 원리의 밥 짓기 등 특전사 시절에 익힌 생존 기술과 자연 속에서 직접 필요한 것을 구하고 만드는 부시크래프트(Bush-Craft)를 접목한 박은하의 생존 기술을 공개한다.

# 생존은 예능이 아니다. 야생 먹을거리를 찾는 실전 생존 비법

박은하는 특전사 시절 혹독한 생존 훈련에서 살기 위해 야생 먹을거리를 얻는 실전 생존 기술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됐다. 야생에서 먹을거리를 찾기 위해서 눈여겨봐야 할 건 바로 곤충들의 움직임이다. 개미 떼를 따라간 곳에서 그는 생각지도 못한 먹을거리를 접하게 된다. 한밤중에 먹을거리를 찾아 나선 그는 황소개구리까지 잡게 되고, 물 없이도 즉석에서 황토와 나뭇잎을 이용해 쌀과 야생 죽순을 넣어 건강밥을 만들어 먹는 등 야생에서 먹을거리를 찾는 실전 생존 기술들을 공개한다.

특전사 출신 생존전문가 박은하의 폐허 도시 생존기를 담은 시리즈M ‘가상생존다큐-마지막 생존자’는 금일(18일) 오후 10시5분에 방영된다.(사진제공: MBC)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