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대표 "환경 지속가능 캠페인 전개…생활 속 혁신"

입력 2020-06-30 19:13   수정 2020-06-30 19:15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는 새로운 환경 지속가능성 비전 '생활을 통해 지구를 혁신하는 힘'을 공개했다. 소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발라카 니야지(Balaka Niyazee) 한국P&G 대표는 30일 비대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제품 혁신 및 개발 △순환경제를 지원하는 제조·유통 시스템 구축 △책임 있는 소비 독려 △지속가능한 사회문화 조성에 기여 등 4대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P&G는 제품이 제조, 폐기되는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법을 고민해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표 사례로는 최근 출시한 다우니 폼형 세제를 예시로 들었다. 새로 개발된 퍼프 형태의 세탁 세제는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70% 줄였다.

순환경제에 기여하기 위한 다방면의 활동에도 집중한다. 온라인 자사몰에 34% 이상을 묶음 배송으로 전환해 상자 및 연료 사용량을 절감했고, 추후 불필요한 재포장을 제거하고 포장을 간소화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한해 플라스틱 패키지 사용량을 최소 30% 이상 줄인다는 목표다. 100% 생분해되는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얼스팩, 식물성 친환경 잉크 등을 사용해 만든 지속 가능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책임 있는 소비 독려와 사회 문화 조성에도 적극 나선다. 한국P&G는 이마트, 테라사이클, 해양환경공단 등과 손잡고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 79개 매장에 플라스틱 회수함을 설치해 2018년부터 약 2년간 칫솔, 분무기 등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2.1t을 수거했고, 재활용 원료화 공정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경 2만1000개를 제작·배포했다.

세계자연기금(WWF), 아이들과미래재단 등의 기관과도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 동화책을 공동 개발했다. 미래 세대에게 환경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니야지 대표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매 순간 마주하는 생활용품을 만드는 글로벌 기업으로 소비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생활을 통해 지구를 혁신하는 힘’을 만들어나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