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정품인증사업 브랜드 및 홍보영상 對국민 공모

입력 2020-07-13 13:34  

한국조폐공사는 정품인증사업의 브랜드 및 홍보영상을 대(對)국민 공모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정품인증사업은 화폐 제조과정서 축적한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 ‘짝퉁 상품’을 가려내 국내 기업들의 ‘K브랜드’를 보호해주는 사업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정품인증사업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디자인과 그 의미, 홍보영상을 제작해 조폐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심사기준은 △디자인과 소재가 창의적인 작품 △브랜드 사용이 가능하고 활용성이 뛰어난 작품 △ 의미, 시나리오 구성 등이 적합한 작품 △ 공기업으로서 공공의 이익을 나타내는 작품 등이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21일까지이며 당선작 발표 예정일은 9월 1일이다.

시상은 대상 1명(300만원), 최우수상 1명(100만원), 우수상 4명(각 50만원)이다.

김상헌 조폐공사 기술사업화팀장은 “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공공플랫폼 ‘착(chak)’의 브랜드 디자인이나 유튜브 홍보영상을 참고하면 좋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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