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조카 주장 누리꾼 "여자에 능숙하지 않아 생긴 일"

입력 2020-07-15 09:43   수정 2020-07-15 09:45


자신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외조카라고 주장한 누리꾼이 "이번 일은 박 시장이 여자에 능숙하지 않아 발생한 일"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박원순 시장의 아들이 입국하기 전까지 상주 역할을 맡았다고 주장하는 오모 씨는 지난 14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나의 외삼촌 박원순 시장은 절대 그럴 위인조차 못된다. 여자문제에 관한한 젊어서부터 반푼이였다"며 "저놈(보수 진영)들처럼 여자에 능숙했다면 일이 이렇게까지 되지는 않았을 거다. 안타깝다"고 강조했다.

박원순 시장 고소인 측이 발인일에 기자회견을 한 것에 대해서는 "죽음으로 속죄 했잖아요. 더 이상 어떻게 하란 말인가"라며 "당신 주장이 100% 사실이 아니고 혹여 당신의 헛된 욕심이 개입되었다는 사실이 수사 결과로 밝혀지면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속죄하실 건가"라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이 텔레그램으로 속옷만 입은 사진을 보낸 것에 대해서는 "그 사진은 그 여비서뿐 아니라 시청의 여러 (남녀)직원한테 보냈다"며 "공공기관 하절기 냉방시설 가동 지침 때문에 에어컨 가동 가능시점까지 공공기관 사무실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그야말로 무더위와의 전쟁이다. 그 상황에서 서울시장이 '이렇게 있으니 하나도 안 덥습니다'라며 보낸 사진"이라고 주장했다.

박원순 시장을 비판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는 "(박용진은) 대표적 박원순계로 분류된 인물이다. 지금은 목소리 높여서 박원순 진상규명을 하잔다"며 "그래서 검은머리 짐승은 거두는 게 아니라고 했다"고 했다.

박원순 시장 장례를 서울특별시장으로 진행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장례절차와 관련해서 협의를 위해 서울시 관계자와 의원 몇분, 그리고 유족대표로 내가 참석했다. 유족들은 애초부터 가족장으로 조용히 마치겠다고 했다"면서 "의원 한 분이 절대로 안 된단다. 그렇게 보내드릴 수 없다고. 정치적 후유증이 클 거라고 했지만 그 부분은 민주당이 짊어질 문제라고. 의원들과 지지자들의 주장대로 그렇게 서울시 장으로 치렀다"고 전했다.

그는 "그 의원님께 감사드린다. 이름은 밝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시 측은 "그분이 실제 외조카인지 확인할 수가 없다. 그런 부분을 유족에게 물어볼 수가 없는 상황"이라며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이 발생한다면) 내부적으로 확인해 알리겠다"고 밝혔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