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숲2' 오늘(23일) 밤, 제1차 검경협의회 열린다

입력 2020-08-23 15:48   수정 2020-08-23 15:50

비밀의 숲2(사진=  tvN)

‘비밀의 숲2’에서 오늘(23일) 밤, 드디어 제1차 검경협의회가 열린다. 이에 앞서 제작진은 “조승우와 배두나를 비롯한 검경 대표 구성원들이 치열한 토론전의 묘미를 선보인다”고 예고했다.

tvN 토일 드라마 '비밀의 숲2'(극본 이수연, 연출 박현석,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에이스팩토리)에서 검찰과 경찰이 오랜 만전 끝에 드디어 검경협의회를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수사권을 놓고 한 치의 양보 없이 대립할 이들의 토론전이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방송에서 검찰을 대변하는 형사법제단 우태하(최무성)는 수사권 수호를 위해 경찰의 치명적 맹점을 파고 들었고, 세곡지구대라는 ‘최고의 무기’를 거머쥐었다. 우울증으로 인한 지구대 경사의 자살로 종결된 사건에서 동료가 동료를 살해했을 수도 있는 혐의점이 드러난 것. 이에 황시목(조승우)과 서동재(이준혁)에게 수사를 지시했고, 어쩌면 수사권에 도전하는 경찰의 목소리 자체를 분쇄시킬 수 있는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이 세곡지구대 사건이 검경협의회에 어떤 파동을 일으킬지 이목을 집중시킨 이유였다.

검찰의 전관예우로 인해 하루 만에 무혐의로 종결된 ‘통영사고’는 최빛(전혜빈)에게 두 번 다시 오지 않은 ‘천운’이었다. 언론을 이용해 검찰의 폐단을 알리고 수사권을 조정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키운 것. 그렇게 처음으로 경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며 최빛은 결코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님을 보여줬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첫 검경협의회인 만큼, 최빛이 사활을 걸고 내보일 날카로운 대사 한마디, 한마디는 오늘(23일) 방송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다.

본 방송에 앞서 공개된 스틸컷을 보니 치열한 논쟁에 관한 기대감은 더욱 상승한다. 묵직하게 찍어 내리는 이들의 발걸음이 첫 검경협의회에 임하는 검찰과 경찰의 자세를 대변하고 있다. 일렬로 나란히 서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보이지 않는 팽팽한 신경전이 느껴진다. 지난 방송 직후 공개된 예고영상(URL)에도 이들의 팽팽한 심리전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최빛은 “정부안만 따를 거면 굳이 모일 필요가 있었을까요”라며 묵직한 한 방을 던졌고, 시목 또한 “영장 청구권을 갖는 기관은 해라 말아라 압력이 반드시 들어올 것”이라며 수사권 논쟁의 본질을 꿰뚫고 있었다. 벌써부터 치열한 이들의 설전에 서로의 주장을 뒤집을 이들의 핵심 카드가 무엇일지 궁금증을 드높인다.

제작진은 “4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검찰과 경찰의 대립이 시작된다”며 “수사권을 수호하기 위해, 또는 쟁취하기 위해 검찰과 경찰이 각각 어떤 패를 꺼내 들지, 불꽃 튀는 수싸움이 벌어질 첫 검경협의회에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비밀의 숲2’ 4회, 오늘(23일) 일요일 밤 9시 tvN 방송.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