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싶다!' 쌍용차, 소장 욕구 자극한 한정판 인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24 08:00   수정 2020-08-24 17:27

'갖고 싶다!' 쌍용차, 소장 욕구 자극한 한정판 인기


 -한정판으로 소장 욕구 일으켜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인기 완판' 기염도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업체들도 '스페셜 에디션'을 속속 내놓고 있다. 일반 판매차종의 내외장 디자인을 새롭게 만들거나 소비자 선호품목을 적용해 의미를 부여하는 방식이다. 특히 한정된 기간과 물량을 내세워 희소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지난 4월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을 시작으로 7월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과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등 상품성을 극대화한 라인업을 여럿 선보였다. 특히 '미스터트롯' 임영웅의 1호차,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은 출시 후 G4 렉스턴의 초기 평균 판매대수를 뛰어넘으며 '제2의 전성기'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화이트 에디션은 G4 렉스턴이 지난 2017년 유라시아 대륙횡단 완주를 기념, 우수한 상품성과 특별한 가치를 적용해 출시한 유라시아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한정판 제품이다. 프리미엄 차종의 품격을 보여주는 화이트 색상을 내외관에 채택하고 4륜구동 시스템과 고급 편의품목을 장착한 게 특징이다. 실키화이트펄의 외관 색상과 고급 퀼팅 가죽시트를 포함한 스노베이지 인테리어, 도어 개폐와 연동돼 작동하는 전동식 사이드 스텝, 엔진 시동과 함께 대시보드에서 솟아오르는 플로팅 무드 스피커 등을 마련했다.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갓성비'라는 애칭을 얻으며 한 달만에 완판(계약 기준)을 기록해 1,000대 추가 판매를 결정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소비자 선호품목을 중심으로 완성형에 가까운 상품성을 갖추면서도 선착순 1,000명에게 130만 원 가격 인하 혜택을 부여, 2,200만 원대(가솔린 기준) '갓성비'를 내세운 점이 주효했다.
 

 V:3 스페셜 트림을 기본으로 풀 LED 램프(헤드/포그/리어 포함),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등 고급 외관품목을 적용하고 리미티드 에디션 전용으로 레드 스티치 인테리어(시트, 암레스트, 스티어링 휠, 대시보드 등)를 더했다. 안전품목으로는 중앙차선유지보조, 부주의운전경보, 긴급제동보조 등 9가지 첨단 주행보조기술과 커튼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을 기본으로 갖췄다.

 이 밖에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운전석 8웨이 파워시트 및 4웨이 럼버서포트+하이패스 및 ECM 룸미러+휴대폰 무선충전패드로 구성한 컴포트 패키지도 넣었다.

 출시 27개월만인 지난 4월 10만 대 판매를 돌파하며 픽업트럭 1인자로 자리매김한 렉스턴 스포츠도 '다이내믹 에디션'을 내놨다. 주력트림인 프레스티지를 기본으로 다채로운 전용품목과 편의성, 아웃도어 활용성을 위한 편의품목을 탑재했다. 오프로드 주행능력 향상을 위해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언더커버 및 LD(차동기어잠금장치)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을 기본 채택하고 4×4 다이내믹 데칼과 펜더플레어로 스타일에 강인함을 더한다. 특히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특별 튜닝해 핸들링 성능과 주행안정성을 강화했다. 차체를 10㎜ 정도 높여 험로주파능력도 개선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은 또 스타일 및 편의품목으로 HID 헤드 램프,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스포츠 페달, 플로팅 무드 스피커, 휴대폰 무선충전패드(15W),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를 마련했다. 칸 차종은 7인치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1열 통풍시트를 추가했다. 적재공간을 더욱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데크 이지 오픈&클로즈, 2열 시트 언더 트레이 등도 마련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에디션 차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돌아온 플래그십 지프 '왜고니어', 내달 3일 글로벌 출시
▶ [하이빔]자동차세, 대체 넌 성격이 뭐니?
▶ 도로교통공단, 야간 신호운영체계 바꾼다
▶ [영상] "이게 정말 국산 SUV 맞아?" 제네시스 GV80 3.5T
▶ 1톤 봉고 경제성 비교, '디젤 vs LPG vs 전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