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박은빈X김민재, 서로를 향한 이끌림…첫방부터 터졌다

입력 2020-09-01 07:51   수정 2020-09-01 07:53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사진=방송캡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시청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웰메이드 감성드라마가 탄생했다.

8월 31일 SBS 새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가 첫 방송됐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스물아홉 경계에 선 클래식 음악 학도들의 아슬아슬 흔들리는 꿈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 베일을 벗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는 클래식 음악과 어우러진 섬세한 대본과 연출, 배우들의 감성 열연 등이 빛나며, 60분동안 시청자들의 마음을 쉼없이 두드렸다.‘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첫 회는 시청률 6.2%(2부)를 기록했으며, 순간 최고 시청률은 7%를 나타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트로이메라이 : 꿈’이라는 부제로 꾸며진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1회는 채송아(박은빈 분)의 너무 멀기만 한 꿈의 이야기로 시작됐다. 경영대 졸업 후 같은 대학 음대에 입학한 채송아는 바이올린을 향한 열정은 가득하지만 재능이 따라주지 않는 늦깎이 음대생이었다. 음대 입학을 이뤄냈을 때만해도 행복했지만, 채송아의 현실은 꿈에서 너무나 먼 성적 꼴찌였다.

이러한 채송아에겐 예술의 전당 무대는 특별했다. 대부분이 예고 출신인 과동기들과 달리, 인문계 출신인 채송아는 한번도 그 무대에 서 본적이 없었기 때문. 그러나 채송아는 무대에 서보지도 못한 채 쫓겨날 위기에 처했다. 채송아는 자신을 쫓아내는 지휘자에게 용기내 함께 연주하고 싶다고 말했지만, 돌아온 건 “너네 자리 성적순이지? 그럼 꼴찌를 하지 말든가”라는 불호령이었다.

결국 채송아는 무대 뒤에서 공연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런 채송아에게 관객들의 박수를 받으며 무대에 선 피아니스트 박준영(김민재 분)의 모습은 남다르게 다가왔다. 채송아는 어둠 속에서 환한 무대를 바라봤고, 눈물을 흘렸다. “그가 쏟아내는 음악이 너무 뜨거워서. 내 안에 담긴 것이 너무 작고 초라하게 느껴져서, 눈물이 났다”는 채송아의 내레이션은 그 울림을 더했다.

이후 채송아는 박준영을 뜻밖의 장소에서 다시 만났다. 채송아는 진로 문제를 고민하던 중 경후문화재단 공연기획팀 하계 인턴을 하기로 결심했고, 그 와중에도 바이올린 연습도 놓지 않았다. 평소처럼 재단 리허설룸에서 연습을 하려던 채송아는 그곳에서 피아노를 치는 박준영을 발견했다. 그가 연주하는 슈만 ‘트로이메라이’는 또 한번 채송아의 마음 속으로 깊숙이 들어왔다.

이러한 두 사람은 각자의 친구들을 마중 나간 공항에서 또 한번 마주했다. 어색한 분위기 속 박준영은 채송아에게 어떻게 경후문화재단에 들어왔는지 질문했고, 채송아는 브람스-슈만-클라라의 연주 프로그램을 썼다고 대답했다. 그 말을 들은 박준영의 표정은 미묘해졌다. “테마가 이룰 수 없는 사랑이었나 봐요”라고 묻는 박준영에게, 채송아는 “아니요. 세 사람의 우정이요”라고 말하며, “브람스… 좋아하세요?”라고 물었다. 박준영의 대답은 “아뇨. 안 좋아합니다. 브람스”였다.

음악가 브람스가 평생 사랑했던 사람은 선배이자 절친한 동료였던 슈만의 아내 클라라였다. 첫 회 엔딩은 이러한 브람스와 닮은 짝사랑을 하는 박준영을 임팩트 있게 보여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채송아 역시 박준영처럼 친구들 사이 짝사랑을 하고 있는 상황. 사랑과 우정 사이, 닮은 짝사랑을 하고 있는 두 사람의 묘한 인연이 앞으로의 흥미로운 서사를 예고하며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첫 회는 잔잔하지만 그러나 강력하게 시청자들의 감성을 파고들었다. 꿈과 현실의 벽에 부딪힌 채송아의 모습은 공감을 자극했고, ‘브람스-슈만-클라라’의 관계를 떠오르게 하는 박준영의 이야기는 클래식한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담담하면서도 가슴을 찌르는 대사, 박은빈, 김민재의 깊어진 연기력, 디테일한 연출도 드라마의 깊은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여기에 적재적소 삽입된 음악도 한 몫 톡톡히 했다는 반응이다.

한편 첫 회부터 웰메이드 감성드라마 탄생을 알린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2회는 오늘(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