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유니버스 스토리, 블레이드앤소울2, 엘리온이 온다

입력 2020-09-07 15:06   수정 2020-09-07 15:08


국내 게임업체들이 연내 출시를 목표로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기 게임의 후속작, 아이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향후 국내 게임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자체 IP 강화하는 넷마블
넷마블은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받아온 자체 IP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다. 자체 IP를 바탕으로 준비하고 있는 신작 게임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지난달 아이돌 방탄소년단(BTS) 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넷마블과 BTS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협업) 결과물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넷마블이 그동안 선보인 적 없는 독특한 재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 관계자는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이머들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며 “3분기에 세계 동시 유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의 인기 게임 IP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신작 게임도 잇달아 내놓을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를 4분기에 출시한다. ‘세븐나이츠2’는 전작 세계관의 30년 뒤가 게임 배경이다. 다양한 영웅(캐릭터)을 수집하고 그룹 전투를 하는 등 차별화된 재미 요소를 지니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뛰어난 그래픽의 8등신 캐릭터, 웅장하고 서사 강한 스토리로 모바일 롤플레잉게임(RPG)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 스위치용 게임인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Time Wanderer)’도 출시도 앞두고 있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의 여덟 번째 캐릭터인 바네사가 시공간이 뒤틀린 세상 속으로 빠져든 뒤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모험 중간에 ‘세븐나이츠’의 캐릭터(영웅)들이 동료로 합류하는 등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소2’ 준비 중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신작으로 게임 애호가 공략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2(블소2)’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블소2’는 2012년 출시된 PC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의 차기작이다. ‘블레이드앤소울’은 동양적 무협 정서를 담은 수준 높은 그래픽과 호쾌한 액션 장면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블소2는 전작의 감성과 특징을 계승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고 있다”며 “이전 모바일 게임을 뛰어넘는 완성도를 바탕으로 높은 자유도와 액션 장면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의 자회사인 엔트리브는 ‘트릭스터M’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PC 게임 ‘트릭스터’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에서 미완의 결말로 이용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던 스토리가 ‘트릭스터M’에는 담겨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게임 이용자는 전작의 유명 게임 연출 장면과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찾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는 음악 게임 ‘퓨저’를 11월 북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 게임은 유명 음악 게임 ‘댄스 센트럴’을 선보인 하모닉스가 제작 중이다.
또 다른 기대작은

‘엘리온’도 연내 나올 기대작으로 꼽힌다.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유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출시 준비 과정에서 시원한 전투가 가능한 ‘논타기팅’ 방식으로 콘텐츠를 변경했다”며 “게임 이용자별로 전투 방식을 정할 수 있는 ‘스킬 커스터마이징’도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최근 진영전, 클랜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도 추가했다.

조이시티도 ‘크로스파이어: 워존’으로 막판 담금질에 나섰다. 인기 PC 게임인 ‘크로스파이어’의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조이시티 관계자는 “원작에 등장하는 장교 캐릭터를 활용해 자신의 부대를 이끄는 전투가 핵심 콘텐츠”라며 “장교들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 등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재미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조이시티는 이 게임을 다음달 내놓을 예정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