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은행채용 A~Z…22일 한경 '은행 잡콘서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5 09:58   수정 2020-09-21 15:14

확 달라진 은행채용 A~Z…22일 한경 '은행 잡콘서트'



주요은행들이 수시채용을 도입하면서 채용전형이 다양해 졌습니다.
신한은행은 9월1일부터 디지털·ICT 수시채용을 진행하면서 △일반직 신입행원 △디지털·ICT 석박사 △기업금융/WM 경력직 △전문분야 맞춤형(Bespoke:IB,금융공학,디지털기획,전문 자격증) △ICT 특성화고 등 5개 분야로 세분화해 뽑습니다.

지난해 8개 직무로 세분화해 '핀셋채용'에 나섰던 우리은행은 이번 하반기에는 △일반 △디지털 △IT 등 3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합니다. 상반기에는 디지털·IT·IB(투자은행)·자금 등 네개 분야에서 60명을 뽑았습니다.

조만간 채용공고를 낼 국민은행, 하나은행은 어떻게 채용을 할 것인지 궁금하시죠?
오는 22일 현직 은행 인사담당자 다섯분이 직접 출연해 속 시원하게 은행 채용의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한경 '은행 빅5 잡콘서트'가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유튜브 채널 '한국경제JOB'을 통해 방송됩니다. 당초 8월31일 개최하려던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연기하게 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매시간마다 각 은행 인사담당자들의 올 하반기 채용설명회와 질의응답으로 구성됩니다. 오전 11시에는 신한은행의 황지환 인사 차장이 출연합니다. 신한은행은 마침 2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받기 때문에 신한은행 지원자라면 '본방사수'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 오후1시에는 23일까지 지원서를 받는 우리은행(정지훈 과장), 오후 2시에는 국민은행(이현 과장), 오후 3시에는 하나은행(이보람 차장), 오후 4시에는 농협은행(정현우 과장) 등이 차례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설명회 후에는 인사담당자와 채용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도 있습니다.

다만, 올해 기업은행은 이번 잡콘서트에는 참여를 안합니다. 기업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까지 진행해온 채용방식과 전형을 '대손질'하는데 시간이 걸려 올해말이나 내년초께 채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취업준비생들의 실시간 질문도 받습니다. 좋은 질문을 올려주신 분과 깜짝퀴즈에 정답을 주신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토익(토익스피킹) 응시권, 맥도날드 쿠폰, 마스크 팩 등을 선물로 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