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트롯 어워즈' 지상 최대 트롯 그랑프리쇼 '관전 포인트 NO.3'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01 10:55   수정 2020-10-01 10:57

'2020 트롯 어워즈' 지상 최대 트롯 그랑프리쇼 '관전 포인트 NO.3'

2020 트롯 어워즈 (사진=TV CHOSUN)


대한민국 최초 트롯 축제인 ‘2020 트롯 어워즈’가 풍성한 한가위를 흥으로 고조시킬 ‘관전 포인트 NO.3’를 공개했다.

오늘(1일) 오후 8시에 개최되는 TV CHOSUN ‘2020 트롯 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트롯 시상식으로 트롯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트롯 그랑프리쇼다.

무엇보다 ‘2020 트롯 어워즈’는 세계최초 지상최대 ‘트롯 축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개최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상태. 특히 ‘2020 트롯 어워즈’에 대한 베일이 한 꺼풀씩 벗겨질 때마다 각종 포털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며 기대감을 무한 증폭시켰다. 이와 관련 풍성한 한가위를 더욱 빛나게 만들 ‘2020 트롯 어워즈’의 흥미진진한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관전 포인트 NO.1 “트롯 100년사 시상식!” - 트롯 역사 총결산!

‘2020 트롯 어워즈’는 대한민국에서 ‘트롯’이라는 장르만을 가지고 열리는 최초의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역사를 이뤄냈다. 더욱이 1920년부터 시작해 100년간 대한민국 국민들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트롯에 대한 과거를 결산하고 미래를 도모한다는 개최 의도가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있는 것. 또한 격동의 세월을 지켜온 트롯 가수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국민 투표로 결정되는 시상 외에도 15개 부문 시상을 준비해 역대급 즐거움을 선사한다. 과연 첫 번째로 열리는 ‘2020 트롯 어워즈’ 시상식에서 영광의 트로피를 거머쥐게 될 트롯 가수는 누구일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관전 포인트 NO.2 “역대급 출연진&시상자!” - 한가위처럼 풍성한 축제!

대한민국 트롯 100년 역사가 총망라될 ‘2020 트롯 어워즈’에는 6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오롯이 전통가요 외길 인생을 이끌어온 이미자가 특별 출연, 축제의 위상을 드높인다. 기세를 몰아 트롯 역사 산증인인 남진-주현미-설운도-태진아-송대관-장윤정부터 트롯 하이웨이 시대를 개막한 ‘미스터트롯’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까지 총출동해 ‘트롯 세대 대통합 축제’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더불어 하춘화-조항조-김용임-진성-금잔디-신유-조정민과 ‘미스터트롯’ 레인보우 등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트롯 가수들이 참석을 확정지어 품격이 다른 트롯 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2020 트롯 어워즈’를 더욱 빛나게 만들 시상자들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계 대부로 손꼽히는 신영균 회장이 각별한 행보를 결정한 데 이어, 영화계 레전드 안성기가 시상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대세 배우’ 김사랑, 윤현민, 성훈, 이가령도 트롯 100년사를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하면서 ‘2020 트롯 어워즈’를 한가위처럼 풍성하게 만든다.

◆관전 포인트 NO.3 “K-트롯 환상적 무대&컬래버!”- 오직 ‘트롯 어워즈’에서만!

‘2020 트롯 어워즈’에는 트롯 가수들의 다채로운 축하쇼와 세대를 뛰어넘는 ‘세대 대통합’ 컬래버레이션 무대들도 쏟아진다. 제일 먼저 컬래버레이션을 알린 남진과 정동원은 시상식 취지와 딱 들어맞는, 61년이라는 세대를 연결하는 ‘스페셜 합동 무대’로 남녀노소를 트롯으로 대동단결시킨다. 또한 국민들이 탄생시킨 ‘미스터트롯’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는 시대별 대표적인 사랑 노래를 꼽아 뮤지컬 형식으로 구성, 트롯 100년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무대를 완성한다. 이외에도 어떤 신명나는 콘셉트의 무대들이 눈과 귀를 호강시켜 줄지, 오직 ‘2020 트롯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환상적인 ‘K-트롯 무대’에 초미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제작진은 “‘2020 트롯 어워즈’는 트롯 100년사를 기념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트롯에 대한 깊은 사랑에 보답하는 시상식”이라며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트롯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 트롯 어워즈’는 오늘(1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