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 고수, 하준에 두온마을 정체 공개…서은수 시체 찾기 본격 나섰다

입력 2020-10-04 09:06   수정 2020-10-04 09:08

미씽 (사진=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고수의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면서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과 함께 고수가 살아있다는 진실을 알게 된 강말금의 모정이 폭발하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시켰다. 특히, 고수와 하준이 정영숙 앞에 동반 등장한 엔딩이 그려지며 마지막까지 놓칠 수 없는 폭풍 전개에 최강 몰입도를 선사했다.

지난 3일 방송된 OCN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 9회에서는 김욱(고수 분)이 한여희(정영숙 분) 회장의 딸 김수연이 의문의 남자에게 살해됐다는 사실을 기억함과 동시에 진범을 알고 있는 왕실장(김낙균 분)이 독극물에 의해 살해되는 등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전개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했다. 특히 극 말미에는 김욱과 신준호(하준 분)가 한여희 회장 앞에 동반 등장하는 의미심장한 엔딩으로 김수연 죽음을 밝힐지 다음회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높였다.

이날 왕실장에게 붙잡힌 김욱은 장판석(허준호 분)과 신준호의 도움을 받아 극적으로 구출됐다. 왕실장은 검거됐지만, 이내 독극물에 의해 살해당해 긴장감을 최고조에 이르게 했다. 최여나(서은수 분), 김남국(문유강 분), 장명규(강승호 분)의 살인을 사주한 진범을 찾아낼 유일한 단서였던 왕실장의 죽음으로 향후 김욱과 신준호가 진범을 찾아낼 수 있을지 궁금증을 치솟게 했다.

그런가 하면 이종아(안소희 분), 신준호, 최여나, 김현미(강말금 분)가 김욱이 실종된 망자를 보는 산 자라는 사실을 알게 돼 흥미를 높였다. 특히 아들이 죽지 않았다는 사실에 “고맙습니다”라며 안도의 눈물을 흘리는 김현미의 모습이 담기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릿하게 했다. 또한 “뭘 어쩌지는 못해도, 그냥 보고 싶어요”라며 신준호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낸 최여나의 간절한 바람이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시켰다. 특히 신준호는 최여나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절절한 오열을 쏟아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무엇보다 김욱이 한여희 회장에게 딸 김수연이 의문의 남자에게 살해됐다는 사실을 알려 몰입도를 높였다. 나아가 자신의 모친 김현미의 죽음도 그 자와 연관돼 있을 것이라는 추측을 전했다. 그런 가운데, 엔딩에서 김욱과 신준호가 동시에 한여희 화장 앞에 등장해 긴장감을 높였다. 특히 딸 김수연의 일기장을 읽고 있던 한여희 회장이 두 사람을 보고 의미심장한 눈빛을 번뜩여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이날 실종된 자들을 찾기 위한 산 자들의 노력이 이어져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장판석은 장미(이주명 분)를 살해한 진범의 만행이 담긴 USB를 경찰에게 전달했다. 특히 김욱은 왕실장이 최여나의 시체를 바다에 유기했다는 사실을 듣고, 왕실장을 도와 최여나의 시체를 유기한 강선장을 찾아가 긴장감을 높였다. 장판석은 딸 장현지 찾기를 포기하지 않은 가운데 백일두(지대한 분) 형사가 장현지의 유치원 가방 DNA 재조사를 의뢰, 진실에 한층 더 가까워지며 실종된 이들의 행방을 알게 될지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한편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실종된 망자들이 모인 영혼 마을을 배경으로,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 배후의 진실을 쫓는 미스터리 추적 판타지.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