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퍼포먼스 맛집' 굳히기 돌입…더 밝아진 에너지로 컴백 [종합]

입력 2020-10-13 15:05   수정 2020-10-13 15:07


그룹 위클리(Weeekly)가 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품고 돌아왔다.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신지윤, 박소은, 조아, 이재희)는 13일 오후 두 번째 미니앨범 '위 캔(We can)'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웹 예능 '문명특급'의 재재 PD가 맡았다.

에이핑크, 빅톤, 허각의 소속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가 에이핑크 이후 10년 만에 선보인 걸그룹 위클리는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위 아(We are)'로 데뷔했다. 약 3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 이수진은 "좋은 퀄리티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며 "데뷔를 했던 게 꿈만 같은 게 컴백할 수 있게 응원해준 팬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재희는 "데뷔 때와는 또 다른 설렘을 느끼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위클리만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위클리는 10대의 생기발랄함과 건강한 에너지로 팀 컬러를 만들어가고 있는 중이다. '위 캔'은 학교 콘셉트를 바탕으로 에너제틱한 위클리의 매력을 더욱 확실히 각인시킬 앨범이 될 전망이다. 통통 튀는 매력의 타이틀곡 '지그 재그(Zig Zag)'를 비롯해 선배를 향한 동경을 표현한 '언니',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멤버 신지윤의 자작곡 '마이 얼스(My Earth)', 팬덤 데일리를 향한 설렌 마음을 그린 '몰래몰래', 위클리만의 당당한 에너지를 담은 '월화수목금토일'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신지윤은 "데뷔 앨범 '위 아'로 일주일을 매일 매일 행복하게 만들어드리겠다는 건강한 매력을 보여드렸다. 이번 '위 캔'을 통해서는 내일, 일주일 뒤가 더 궁금한, 성장을 거듭하는 모습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소은은 "'위 캔'은 더 밝아지고 당차고 용감한, 10대들의 명랑함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이다. 지구와 환경, 동경하는 언니 등 10대만의 다양한 감정을 담은 노래로 위클리만의 스토리를 확장하려는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지그 재그'는 강렬한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절묘하게 믹스한 팝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활기 넘치는 위클리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위클리의 밝고 쾌활한 에너지를 배가하는 매력의 노래다. 이수진은 "롤러코스터처럼 어디로 튈 지 모르는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다.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받아가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비주얼과 콘셉트 역시 하이틴의 매력을 강조했다는 위클리였다. 이재희는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 등을 이용해서 통통 튀는 학생들의 매력을 표현하려 했다. 의상도 데뷔곡 '태그 미'가 하복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춘추복이다"라며 밝게 웃었다.

가장 중점을 둔 것은 퍼포먼스라고. 박소은은 "그동안 보여드렸던 책상 퍼포먼스나 커버 댄스 등을 보고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별명을 붙여주셨다. 그래서 진정한 '퍼포먼스 맛집'이 되기 위해 비주얼이나 구성적으로 정말 신경을 썼다. '태그 미'에서는 하이틴 감성의 에너제틱한 걸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큐브가 등장한다. 큐브를 활용해 다양한 동선과 동작을 보여드리면서 더 파워풀하고 신나는, 완성도 높은 안무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데뷔와 동시에 위클리는 '슈퍼 루키'로서의 행보를 보였다. 데뷔곡 '태그 미(Tag Me)' 뮤직비디오는 공개 7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고, 데뷔 앨범 '위 아(We are)'는 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올해 데뷔한 신인 걸그룹 중 최다 음판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박소은은 "대중분들이 좋게 봐주신 것 같아 너무 감사드리고 영광스럽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조아 역시 "데뷔로 많이 배웠다"며 "앞으로 해나갈 활동에서도 쭉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듣고 싶은 수식어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먼데이는 "데뷔 때 정말 많은 분들께서 응원과 관심을 갖고 봐주신 덕분에 행복하게 활동을 마무리지을 수 있었다"고 답했다. 지한은 "데뷔 때처럼 이번 활동을 통해 밝고 건강한 위클리만의 해피 에너지를 전달해드리고 싶다. 여러분들께 더 행복한 긍정 에너지를 드리는 게 목표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이수진은 "연말 시상식엔 멋진 선배님들이 많이 나오시는데 위클리도 열심히 해서 무대에 오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번 활동으로 저희를 더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코로나19 상황이 끝난다면 빨리 팬분들도 만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위클리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위 캔'을 발표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