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신입채용 특징 2가지…'계열사 사업부 선발' '4주 인턴십'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0-15 14:47   수정 2020-10-15 14:55

LG 신입채용 특징 2가지…'계열사 사업부 선발' '4주 인턴십'



"올 하반기부터 수시채용을 하겠다"고 선언한 LG그룹의 계열사들이 신입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채용중인 LG계열사들은 △계열사 사업부의 단독 채용 △4주 인턴십 등으로 뽑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생활 가전을 맡고 있는 'H&A사업본부' 재무파트인 'CFO부문'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신입사원을 뽑고 있으며, LG화학도 석유화학사업본부에서 신입직원을 채용중이다. 이력서 작성과 관련해서 LG인사팀 관계자는 "졸업 구분을 '졸업예정'이 아닌 '수료'로 입력할 경우, 한 단계 아래 학위 졸업으로 간주한다"며 "내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졸업예정'으로 입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는 채용사이트에 구직자들을 위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올려놓고 있다.

◆LG 온라인 인·적성검사 방식
LG는 올 하반기부터 전 계열사에서 온라인으로 필기시험을 치르기로 했다. LG는 온라인 환경에 맞춰 적성검사를 4과목(언어이해, 언어추리, 자료해석, 창의수리)으로 축소하고 시험시간도 60분(적성검사 60문항, 인성검사 183문항)으로 줄였다. LG는 인적성 시스템에 계산기, 문제풀이용 메모장 기능을 추가해 별도의 응시자 키트를 발송하지 않는다.

대신 응시자는 스마트폰 문자로 전송된 인증코드로 접속 한후, 신분증을 촬영해 감독관에게 본인인증을 받으면된다. 감독관은 응시생의 신분증과 얼굴을 대조한 후 실시간으로 감독한다. 감독관은 한명당 평균 10명의 응시생을 감독하게 된다.

온라인 시험인 만큼 부정행위도 철저히 감독한다. 부정행위로 적발되면 향후 3년간 LG계열사 입사 응시를 할 수 없다. LG가 제시한 부정행위 유형은 △허용된 PC이오에 다른 물품 소지하거나 사용 △신분증 위변조 △대리응시 △문제 메모·촬영을 통한 외부유출 △다른 사람과 정답 공유 등이다. 또한, 응시자가 다른 모니터에 접속하거나, 메신저 등을 실행할 경우 이 정보가 감독관에게 통보된다. LG관계자는 "시험시간과 시스템 점검 시간 등을 포함한 두시간 정도 남에게 방해받지 않는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LG전자·LG화학 채용 특징은
LG전자 'H&A사업본부'의 원서접수는 10월14일부터 20일까지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기구,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등 세분야다. 지원자는 키친어플라이언스 사업부(냉장고,인덕션,정수기,식기세척지), 리빙어플라이언스 사업부(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스,청소기),에어솔루션 사업부(에어컨, 공기청정기, 공조기), 부품솔루션 사업부(가전용 컴프레서, 모터 개발) 등 희망 사업부를 1~3지망까지 지원할 수 있다. 10월말 치러질 온라인 인성검사와 별도로 언어,수리 등 역량평가를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11월 23일~12월 22일 창원사업장에서 실시하는 인턴십 기간에는 기숙사가 제공된다.

CFO분야는 수도권,창원의 원서접수는 10월15일부터 26일까지 받는다. 모집분야는 회계, 금융, 세무, 통상, 경영관리, 기획관리, 보험 등 파이낸스 직군이다. 모든 채용절차는 지원서 작성시 지원한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채용절차는 온라인 인적성검사(11월13일), 온라인 1차면접(11월23~27일), 건강검진(12월초), 온라인 영어면접(12월4일), 최종 임원면접(12월7~9일), 합격자 발표(12월18일), 합격자 오리엔테이션(12월22일), 인턴십(1월4~29일), 최종입사(2021년 2월)로 진행된다. 4주 인턴십 기간에는 프로젝트 과제가 주어진다. 심상보 LG전자 본사IR업무 담당자는 “세무,회계,금융,기획관리 분야의 전문지식과 상법,세법,증권거래법,외환관리법,공정거래법 등의 법 지식을 갖춘 사람이라면 적합하다”며 “여기에 데이터 수집, 분석, 처리할 수 있는 수리능력까지 요구되는 분야”라고 소개했다.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는 10월7일~21일까지 입사 지원서를 접수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생산설비(공무), 영업마케팅 등이다. 12월~1월중 실시하는 인턴십에 참가 할 수 있어야 한다. 영어,중국어 능력자는 우대한다. 1차 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 외국어(영어,중국어) 면접을 실시한다. 인턴십 기간에는 숙소가 제공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