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온가족이 즐기는 '스포츠파크몰'이 대세. 동탄 그란비아스타

입력 2020-10-15 13:44   수정 2020-10-15 16:09



가족의 모든 구성원이 즐거울 수 있는 공간, 복합쇼핑몰은 쇼핑을 포함한 먹을거리, 즐길거리의 니즈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아동복 등 쇼핑아이템은 물론 체험형 놀이시설의 확대가 트렌드가 되었다. 에너지넘치는 아이들도 마음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곳이자 어른들의 라이프니즈도 충족가능한 복합쇼핑몰은 주말이면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문화컨텐츠가 주를 이룬 시설이였다면 실내스포츠와 같은 시설확대가 강세라는 분석이다.

국가대표급이라고 불리울 만한 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스타가 분양을 시작했다. 안정적인 집객 요소로 손꼽히는 운동시설과 상업 복합시설을 결합한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대지면적 5,228.71평, 건축면적 2,557.36평으로 서울 수도권과 이어지는 광역 교통망과 동탄대로에 닿아 있는 동탄 역세권 내에 위치해 있다. 예정되어 있는 동탄 트램은 오산역에서 수원 망포역까지 연결하여 접근 수요를 더욱 용의하게 할 것이다. 또한 집객력이 우수한 시설인 롯데백화점, 동탄구청, 이마트 등의 시설이 계획되어 있으며, 의료 복합시설 업무시설 등 다수의 계획을 가지고 있어 미래에 더욱 높은 수요와 가치 상승을 예정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30대와 40대의 인구밀도가 높고 가족단위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30대와 40대는 구매력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 현재 동탄2신도시에는 59,956세대가 거주하고 있는데, 2023년 경까지 115,878 세대까지 인구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주민의 소득 수준도 전국 기준 438만원인데 반해, 동탄신도시 소득 수준은 586만원으로 비교적 고소득 층, 고소비층들의 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이유로 동탄역 그란비아스타의 가치는 점점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단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동탄2신도시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상업시설 규모를 가지고 있다. 유사 스포츠 파크몰과 비교하더라도 경기 남부 지역에서 경쟁시설을 찾아 볼 수 없다. 동탄역 그란비아스타의 특장점으로는 투우 경기장을 모티브로 한 대형 야외 이벤트광장과 자연스런 동선과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테라스 카페 스트리트가 있다. 내부공간은 약 30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아치형 디자인을 도입하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동선의 개방감을 극대화 시켜놓았다. 또한 동탄역 그란비아스타는 가족 단위 쇼핑과 레저에 적합한 여러 시설들을 갖추고 있는데, 지하층에는 힐링스파와 스위밍풀, 서핑시설 등 국내에서 유니크한 수중 레저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상 5층에 국제규격을 맞춘 볼링장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동탄역 그란비아스타의 특장점 중 하나로 약 900대의 자동차의 수용능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부담 없는 방문을 유도한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의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대로 린스트라우스 엘리스빌 1층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