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가입자 증가

입력 2020-10-22 10:08  


 -국내 누적 가입자 200만명 돌파
 -경쟁력 높은 서비스로 요구 충족

 현대차그룹이 커넥티드 카 서비스 국내 누적 가입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2019년 6월 100만 명 달성, 올해 4월 150만 명 달성에 이어 6개월 만에 기록한 수치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는 자동차에 정보통신기술(IT)을 융합,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제어, 관리 등을 가능하게 한 서비스다. 현재 현대차 블루링크, 기아차 유보,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가 운영 중이다.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 돌파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등의 편의 서비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 안내, 카페이를 비롯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등 경쟁력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인 결과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은 원격 제어, 안전 보안, 자동차 관리, 길 안내, 카페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도로상태 정보 알림 등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커넥티드 카 대중화 시대에 발맞춰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경험 및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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