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SSG닷컴에서 '할인 상품' 1조원 쏜다

입력 2020-10-25 10:55   수정 2020-10-25 13:56


신세계그룹이 17개 관계사를 동원해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 사전 행사(26일 자정부터 30일까지)와 본행사(31일) 때 SSG닷컴을 통해 총 6200개 브랜드, 40만종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다. 1++등급 한우를 9900원(150g)에, 토즈 등 면세점 명품 잡화류는 최대 6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올해 두번째인 ‘쓱데이’를 위해 신세계가 준비한 물량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작년 대비 두 배가 조금 넘는 규모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통합에 공을 들이고 있다. 15일 정기 임원인사에선 강희석 이마트 대표가 SSG닷컴 대표를 겸직하도록 했다. SSG닷컴은 12월1일부터 오픈마켓(온라인 장터) 기능을 추가하기로 하고, 입점 업체들을 모집 중이다. 이번 ‘쓱데이’는 주목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인 셈이다.

신세계가 어느 때보다 공을 들인 만큼 소비자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풍성하다. 오직 SSG닷컴에서만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 알비백’ 10만개가 사은품으로 준비돼 있다. 이마트 5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된 4만7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쿠푼도 많이 푼다.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을 발급한다. SSG페이앱에서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30만명에게 SSG머니,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 경품도 제공된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 SSG닷컴이 선보일 최대 ‘무기’는 신선식품과 명품이다. 우선, ‘대한민국 한우대전’과 ‘삼겹살 연중 최저가’ 이벤트를 펼친다. 최고급 한우등심을 9900원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고당도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12가지 제철 신선식품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겨울에 먹을 수 있는 복숭아인 ‘설아’ 품종을 SSG닷컴 단독으로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면세점 등의 계열사와 협업해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명품을 확보해 놨다는 것도 ‘쓱데이’의 장점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찌 특별 단독 행사다.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구찌 홀스빗 1955’ 탑핸들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 역시 쓱데이 기간 5% 다운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된다.

SSG닷컴이 6개월 전 수입업체와 사전 협의를 거쳐 준비한 프라다와 생로랑 브랜드의 클러치, 크로스백 등 인기 상품은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면세점 명품 상품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토즈, 끌로에, 로에베, 발리 등 인기 브랜드 76종의 가방과 지갑, 벨트, 슈즈 등 3천개가 넘는 잡화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