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귀환’ 남진, ‘오빠 아직 살아있다’ 발표

입력 2020-11-02 15:44  


[연예팀] 남진이 ‘오빠 아직 살아있다’를 발표했다.

2년여 만에 신곡 ‘오빠 아직 살아있다’들고 나온 남진은 일반적인 홍보 방식이 아닌 이색적인 홍보방식을 택한점도 눈에 띈다.

일반적으로 음원을 공개하고 활동하는 방식이 아닌, 활동 중에 음원을 공개하는 홍보방식을 채택했다. 지난주 SBS ‘트롯신이 떳다’ 방송을 통해 신곡을 처음으로 공개한후 유튜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SBS 컬투쇼, TBS 허리케인 라디오등 을 통해 대중과 먼저 소통하는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도 데뷔 55주년, 75세 나이에도 불구하고 최근 가요계 흐름을 정확히 꿰뚫은 센스가 돋보인 것. 


 
‘오빠 아직 살아 있다'는 슬픈 브라스 선율로 시작을 알리는 흥겨운 라틴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열정의 중장년층 남성들이 공감 할 수 있는 노래다.

‘오빠 아직 살아있다’는 작곡가이자 제작자인 어쿠맨이 오로지 남진만을 생각하며 만든 표적작곡한 곡이다. 어쿠맨은 작업을 하면서 “75세의 나이가 믿기지 않는 남진선생님의 열정과 55년간 고수했던 창법까지 바꿔가며 피나는 연습을 하시는 모습을 보며 ‘저래서 1등이시구나’며 감탄했다”며 다시 한번 존경을 표했다고 한다.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의 리듬감과 가창력으로 노래를 완벽히 소화해 낸 남진은 생애 첫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후배 가수인 설운도, 진성, 홍진영, 윤수현, 류지광, 김수찬이 출연해 코믹하고 역동적이며 세련된 작품으로 유튜브에서 공개되자마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남진은 “어쿠맨이 나를 생각하며 곡을 썼다며 들려줬는데 지금껏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느낌의 곡과 가사가 마치 내 마음속 감춰진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느낌이 들었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신 팬들에게 좋은 곡, 좋은 가사, 좋은 음악이 담긴곡으로 팬들에게 꼭 보답하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남진은  얼마전 종영한 MBN ‘보이스트롯’ 을 비롯해 SBS ‘트롯신이 떴다’,  KBS ‘트롯 전국체전’에서 후배 트로트 가수들의 멘토로서 왕성히 활약하고 있다.

남진의 ‘오빠 아직 살아있다’ 는 이달 중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공개될 예정이다.(사진제공: 어쿠맨뮤직팜)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