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보험 月 250원…온라인 '미니보험' 등장

입력 2020-11-03 15:02   수정 2020-11-03 15:04

암 진단을 받는 연령이 낮아지는 추세에 맞춰 저렴한 보험료로 관련 질환을 보장하는 ‘미니 보험’과 ‘온라인 보험’이 늘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남성은 전립선암, 여성은 유방암 등으로 특화한 보장을 갖추는 동시에 상품 구조와 가입 절차는 단순하게 바꾼 것이 공통점”이라고 소개했다.

한화생명이 스마트폰 앱 토스 전용 상품으로 출시한 ‘여성 건강보험’은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을 확정 진단받으면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하고, 유방암 절제·재건 수술에는 500만원씩 지급하는 상품이다. 보험료는 월 3000원대며 5년간 납부하면 10년 동안 보장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해 10월 출시한 ‘온라인 잘고른 여성 미니암보험’은 유방암 갑상샘암 여성생식기암에 최대 500만원을 보장하는 온라인 미니 보험이다. 30세 기준 보험료는 월 1000원 수준으로, 젊은 층에서도 종종 발생하는 여성암을 적은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e여성건강보험’은 20대부터 50대까지 모든 연령대 보험료가 2만원대로 책정된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유방암과 여성생식기암에 더해 남녀 공통 3대 암(위암 간암 폐암), 여성 4대 중증질환(중증루푸스신염 중증재생불량성빈혈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여성 3대 생활질환(류머티즘관절염 통풍 대상포진)을 동시에 보장한다.

그동안 상품 종류가 많지 않았던 남성 질환 특화 상품도 늘어나는 추세다.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5월 선보인 ‘온라인 잘고른 남성 미니암보험’은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에 1000만원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30세 남성 기준 월 250원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한화생명의 ‘라이프플러스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은 군 복무 중인 남성에게 발병 빈도가 높은 질환을 보장한다. 19~35세 남성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가족과 지인이 스마트폰으로 가입해 선물할 수도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최근 20~30대에서 남성·여성 질환이 높은 증가율을 보이면서 성별 특화 미니 보험과 온라인 보험이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활 습관이 달라진 데다 건강검진이 확대되면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사례도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협회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늘어나 소비자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