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규 에듀윌 대표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식 선포 ”브랜드 경영 시대의 시작”

입력 2020-11-06 15:06   수정 2020-11-06 15:10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최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식 선포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이날 진행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선포식에서 미래지향적 글로벌 교육 브랜드로의 도약을 기원하며,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본사 E스퀘어에서 개최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선포식에서는 신규 BI 및 에듀윌 전용서체인 ‘에듀윌 합격체’를 소개하고, 새로운 가치체계를 공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브랜드 리뉴얼의 과정과 성과를 공개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1992년 창립 이래 지난 28년 간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노력한 결과 업계 최초 합격자 수 최고 기록 공식 인증, ‘주 4일 근무제’의 성공적인 안착 등 수 많은 최초, 최다의 기록을 세우며 성과를 얻어냈다”고 말하며, “이와 같은 성과는 끝없는 노력과 도전을 펼친 모든 임직원들 덕분”이라 전했다.

박 대표는 브랜드 경영으로의 관점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과거 ‘에듀윌’이라는 이름은 기업의 명칭으로서 존재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에듀윌’이 고객들에게 기업의 명칭을 넘어서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새롭게 정립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새로운 B.I는 에듀윌의 핵심 가치와 비전을 상징적으로 반영한 결과”라며, “브랜드의 본질에 보다 더 충실한 표현으로 우리의 정체성을 재정비했다”고 전하며 글로벌 종합교육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음을 공표했다.

선포식은 마지막으로 에듀윌 박명규 대표와 사원 대표가 상승하는 에듀윌의 심볼마크를 함께 완성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종료됐다.


에듀윌 신규 BI는 고객과 함께 변함없이 성장하겠다는 희망찬 도전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에듀윌 전용서체 ‘에듀윌 합격체’는 심볼의 부드러운 상승 곡선을 모티브로 개발돼 웹사이트는 물론 광고, 출판 교재 등에 활용되고 있다.

핵심 가치를 반영한 컬러 시스템도 눈여겨 볼만하다. 에듀윌의 메인 컬러인 옐로우는 꿈과 희망, 지식과 에너지를 의미하고 있다. 서브 컬러인 에듀윌 네이비는 신뢰와 현명함을, 에듀윌 스카이블루는 진심과 정직함, 에듀윌 레드는 열정과 트렌디함을 내포하고 있다.

이날 새롭게 발표한 에듀윌의 신규 가치체계에 따르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에듀윌’을 브랜드 미션으로 제시했으며,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을 밝혔다.

또한, 고객의 합격에 더 나아가기 위한 열정을 새로운 핵심가치 ‘Wow’, ‘Simple’, ‘Fast’에 반영했다. 에듀윌의 인재상은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들’이다. 핵심 역량으로는 ‘실행력’, ‘디테일’, ‘피드백’을 꼽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