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현, 검사 술접대 유력날짜 공개…"국회 나가 증언할 것"

입력 2020-11-10 17:12   수정 2020-11-10 17:14


'라임 사태' 핵심 피의자인 김봉현(46)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찰 출신 A변호사와 장외 공방전을 벌이는 가운데, 김 전 회장 측이 '검사 술접대' 유력 날짜를 언론에 공개했다.

김봉현 전 회장은 10일 변호인을 통해 "(최근 검찰 조사에서) 술 접대 날짜로 2019년 7월 12일과 같은 달 18일을 지목했다"며 "검찰이 제시한 관련자들의 휴대폰 포렌식 자료 및 통화 기록 등을 토대로 (추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봉현 전 회장 측은 "그 술집을 자주 방문했기에 딱 하루만 지목하기가 어려웠다"며 "압수된 관련자들의 통화 기록이 남아 있었고, 2019년 7월에 있었던 통화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어(날짜를 특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 전 회장 측은 "위 날짜 중 하나는 22시 59분 25초에 A변호사가 김 전 회장에게 4초간 전화를 걸어 통화했고, 23시 01분 57초에 재차 메시지를 보냈으며, 23시 18분 52초와 23시 19분 21초에 김 전 회장이 술집 종업원에게 전화를 걸어 2차례에 걸쳐 통화를 했다"며 "위와 같은 내용을 보면 A변호사가 김 전 회장에게 '지금 이 방으로 오면 된다'는 연락을 하고 김 전 회장은 술집 종업원에게 '이 방을 특별히 신경 써달라'는 연락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취지로 검찰에 진술 내지 주장을 했다"고 했다.

그는 술 접대 유력 날짜를 공개한 배경에 대해 '술 접대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 A변호사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봉현 전 회장 측은 "언론에 공개된 A변호사의 주장 및 술 접대 날짜 등에 관한 김 전 회장의 입장을 일부나마 밝힘으로써 김 전 회장 진술에 신빙성을 떨어뜨리거나 부정하려는 일각의 움직임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전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생각에 이르게 됐다"고 했다.

김 전 회장 측은 "국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각종 현안을 조사하고 챙기는 국회에서 청문회나 다른 형식의 장을 만들어 준다면, 국민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들을 소상하게 밝혀 의문을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도 했다.

김 전 회장 측은 "그동안의 보도에 따르면 A변호사는 김 전 회장에게 술 접대 날짜를 즉시 공개할 것을 요청하면서 날짜를 김 전 회장이 제시하면 A변호사 내지 술 자리 참석자 등의 무고함을 밝히겠다고 주장했다"며 "김 전 회장의 진술이나 주장에 A변호사 등이 반론할 것이 있다면 공개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앞서 김봉현 전 회장은 옥중 입장문을 통해 "2019년 7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룸살롱에서 현직 검사 3명에게 1천만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다"고 폭로했다.

그러면서 "당시 술자리에 동석한 A변호사가 '추후 라임 수사팀에 합류할 후배들'이라며 검사들을 소개해줬으며, 이 자리에서 만났던 검사 3명 가운데 1명은 실제로 라임 수사팀에 합류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법무부는 김 전 회장을 사흘간 조사한 뒤 서울남부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 현재 서울남부지검에 '검사 향응·수수 의혹' 수사 전담팀(팀장 김락현 형사6부장)이 꾸려져 수사를 진행 중이다.

하지만 A변호사는 김 전 회장에게 현직 검사를 소개해주고 함께 술자리를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해왔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