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기업 코로나 극복 위해 '오아시스' 만들었다

입력 2020-11-11 17:53   수정 2020-11-12 02:47


경남 창원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인 ‘오아시스’를 제작해 11일 공개했다.

‘2020 한·세계 화상(화교 상인) 비즈니스위크’와 국내 최초의 온라인 방위산업전인 ‘2020 충무공 이순신방위산업전’ 개막에 맞춰 모습을 드러낸 오아시스는 원형 형태의 초대형 스튜디오로 이번 행사의 메인 무대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통신기술(ICT)을 집약해 제작한 오아시스는 32.5m의 거대한 LED 패널 두 개가 무대 중심을 향해 감싸고 있는 원형의 스튜디오로 지름 24m, 높이 9m다. 원형 양 끝이 개방돼 있어 굴삭기, 버스, 장갑차 등 대형 모빌리티가 직접 드나들면서 실물을 홍보할 수 있다.

소형 제품 소개 및 안내를 위해 지름 12.5m, 높이 4m의 소규모 스튜디오를 별도로 조성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인은 오아시스 스튜디오의 대형 스크린에 등장하는 1000여 명의 세계 화상 및 방산 분야 바이어, 일반 국민청중단 앞에서 기업을 홍보한다. 홍보 내용은 화상회의 앱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을 통해서도 세계에 송출된다.

12일부터 시작되는 화상 비즈니스위크 행사 기간에는 두산중공업, LG전자, LG유플러스, 현대로템, SK텔레콤, 사조대림, BNK금융그룹, 농협중앙회, SM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70여 개 기업이 오아시스에 출연한다.

오아시스 스타트업 기업 세션에는 제이투씨, 미래에스비, 에덴룩스, 동아에이블, 세현이엔씨 등 지역 10개 기업이 출연해 글로벌 시장에 제품을 알린다. 세계 화교 상인들과 에이전트가 지켜보는 가운데 오아시스홀 전문 사회자의 진행에 맞춰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당 5분간 인터뷰도 한다. 스타트업 마케터가 제품을 홍보하는 동안 오아시스 대형 화면에는 제품 영상이 나온다.

14일부터 시작되는 이순신방위산업전에는 한화디펜스, 대우조선해양, S&T중공업, LIG넥스원 등 방산분야 주요 기업과 지역 중소 방산기업 등 총 26개 기업이 오아시스에 출연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빠르게 비대면·언택트화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교류를 위해 초대형 온라인 PR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오아시스는 대한민국과 세계 화상, 방산분야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