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이제 랩까지…크러쉬와 무대 찢었다

입력 2020-11-13 09:53   수정 2020-11-13 09:58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이 크러쉬와 또 한번 레전드 무대를 남겼다.

지난 12일 방송된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TOP6 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와 비즈니스 친구6 이수영-크러쉬-EXID 솔지-이예준-남승민-옥진욱이 서로의 대표곡을 바꿔 부르며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방송은 32주 연속 목요 예능 전체 시청률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최강자 자리를 굳건히 지켜냈다.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5.5%, 분당 최고 시청률은 18.2%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희재와 14살 차이 친구 가수 이수영을 시작으로, 장민호와 태어나서 딱 한 번 본 친구 EXID 솔지, 이찬원과 안 본 지 네 달 된 친구 옥진욱, 영탁과 대학원 동기 이예준, 정동원의 소속사 동료 남승민, 임영웅과 단 한 번도 본 적 없는 친구 크러쉬가 등장해 시선을 강탈했다.

특히 임영웅은 크러쉬를 소개하며 “나는 이 친구를 알지만 이 친구가 나를 아는지 모르겠다”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고, TOP6 친구들은 앨범 발매 예정이거나 신곡을 부르는 홍보를 펼치며 웃음을 더했다.

이어 짝꿍끼리 노래를 바꿔 부르고 총점수가 가장 높은 우승팀을 가리는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됐고, 1라운드는 비즈니스 친구들이 TOP6의 노래를 부르기 위해 나섰다. 먼저 무대에 오른 이찬원의 친구 옥진욱은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18세 순이’를 맛깔나게 소화하며 98점을 얻어냈다.

정동원의 친구 남승민이 출격, 남다른 감성으로 ‘여백’을 선사하며 100점을 기록했다. 세 번째로 김희재의 친구 이수영이 무대에 올라 명품 음색에 발랄한 표정, 몸짓을 더한 ‘열아홉 순정’을 선보여 98점을 받았고, 네 번째로 무대에 오른 영탁 친구 이예준은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선곡, 소울풀한 목소리로 기립 박수를 이끌어내며 98점을 획득했다.

크러쉬는 “감성으로 승부를 하고 싶다”는 각오와 함께 본인의 색깔을 가득 담은 임영웅의 ‘이젠 나만 믿어요’를 탄생시키며 보는 이들을 감탄케 했다. 그 결과 99점을 얻으며 임영웅과 얼싸안고 기뻐했다. 1라운드 마지막 무대에 오른 장민호 친구 솔지는 애절함이 깃든 폭풍 가창력으로 ‘상사화’를 선사했고, 100점을 기록하며 환호성을 내질렀다.

2라운드는 비즈니스 친구들의 대표곡을 선곡한 TOP6의 무대가 펼쳐졌다. 첫 번째로 영탁은 슬픔을 머금은 감성으로 ‘넌 나의 20대였어’를 열창해 모두를 감동케 했고 96점을 얻었다. 이어 이찬원은 ‘손가락하트’를 선곡, 러블리한 무대를 만들어내며 98점을 획득했다. 세 번째로 김희재는 감성 가득한 목소리로 이수영의 ‘I Believe’ 무대를 선사하며 스튜디오를 소름으로 물들였고, 98점을 받아 이찬원-옥진욱 팀과 함께 공동 1위로 올라섰다.

원래 ‘Beautiful’을 선곡했던 임영웅은 대결에 더 어울리는 곡을 부르겠다며 ‘넌 감동이었어’를 다시 선곡, 100점을 받아내며 승부사의 면모로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고, MC 김성주의 요청으로 ‘Beautiful’ 무대까지 선보이며 감탄을 이끌어냈다.

정동원은 깊은 울림을 자아내는 가창력으로 ‘사모’를 선사했지만 92점을 받아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마지막 순서 장민호는 ‘처음 그 느낌처럼’을 선곡해 감미로운 보컬로 귀호강 무대를 만들어냈지만 91점을 기록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TOP6와 비친6가 듀엣을 선보이는 3라운드에서는 먼저 정동원-남승민 팀이 서정적인 감성으로 ‘눈, 코, 입’을 열창했지만, 91점을 받아 아쉬움을 삼켰다. 두 번째로 장민호-솔지 팀은 ‘밤이면 밤마다’를 선곡해 역대급 흥을 폭발시키면서 96점을 받았고, 영탁-이예준 팀은 탁월한 가창력과 눈길을 사로잡는 스텝으로 ‘하늘에서 남자들이 비처럼 내려와’를 열창해 95점 획득했다.

이어 김희재-이수영 팀은 절절한 목소리로 만들어낸 환상적인 하모니로 ‘슬픈 사랑의 노래’를, 이찬원-옥진욱 팀은 구수한 가창력으로 ‘남자라는 이유로’를 열창하며 분위기를 북돋웠다. 임영웅-크러쉬 팀은 ‘고백’을 선곡, 잠자고 있던 끼와 흥을 분출시키며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특히 임영웅은 수준급 랩실력을 자랑하며 ‘MC웅성’으로 완벽 변신,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 결과, 김희재-이수영 팀이 98점, 이찬원-옥진욱 팀이 94점, 임영웅-크러쉬 팀이 100점을 기록하며 총점이 가장 높은 임영웅-크러쉬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