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법무법인 세종 장재영 변호사, ALB가 꼽은 '올해의 딜메이커'로 선정

입력 2020-11-16 14:09   수정 2020-11-16 14:11

≪이 기사는 11월16일(14:0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법무법인 세종의 장재영 변호사가 ALB가 꼽은 올해 국내 최고의 기업 인수합병(M&A) 변호사로 선정됐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장재영 변호사(사진)는 지난 12일 개최된 ‘2020년 ALB 한국 법률 대상(ALB Korea Law Awards 2020)’에서 ‘올해의 딜메이커 (Dealmaker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장 변호사는 매년 20여건 이상의 거래를 성사시키는 M&A 전문 변호사다. 여러 그룹들의 지주회사 전환, 주식의 포괄적 교환, 분할 및 합병 등의 지배구조 개편과 우리금융지주의 민영화 등 구조화된 M&A에 관여했다. 2019년과 2020년에 걸쳐 SKC 및 코오롱인더스트리를 대리하여 SKC코오롱PI(현, PI첨단소재) 지분 매각을 성사시켰고, SKC의 화학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쿠웨이트 국영기업에 지분 일부를 매각하는 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 또 신한금융지주와 오렌지라이프의 주식의 포괄적 교환 업무를 맡았다.

최근에는 해태제과의 아이스크림 사업부의 분할 후 지분 매각 업무와 SK바이오랜드 지분의 매각 업무를 담당했다. 모빌리티 등 자동차 연관사업, 방송/통신업, 패션업 등의 분리 후 매각 또는 투자 유치 업무를 다수 수행하고 있으며, 대기업 사업구조 개편, 특히 카브아웃(carve-out) 거래에 전문성을 보유한 변호사로 꼽힌다.

한 업계 관계자는 "상당수의 M&A 변호사들이 다소 경직된 사고를 하는 것에 비해 장 변호사는 유연한 사고를 통해 난관에 빠진 협상에 창의적인 해법을 제시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변호사로 평가 받는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세종은 △부동산 분야에서 ‘최고의 로펌상(Law Firm of the Year)’을 2년 연속 수상하였다. 헬렌박 외국변호사는 지난해 같은 시상식에서 `최고의 여성 변호사상`(Woman Lawyer of the Year)을 받은 것에 이어 올해에는 ‘최고의 외국변호사상(Foreign Lawyer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차준호 기자 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