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뜨거운 상가투자 바람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등 도심 상가 관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1-19 11:10   수정 2020-11-19 11:12

부자들의 뜨거운 상가투자 바람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등 도심 상가 관심



낮은 예금금리로 여윳돈을 굴릴 만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어려운 가운데, 월세 수익도 확보하고 추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전국 중대형 상가 투자수익률은 2.49%로, 1년으로 환산 시 5%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반면 시중은행이 판매하는 예적금 상품 중 가장 높은 금리는 1.9%로, 상업시설 투자 수익률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부자들의 투자패턴에서도 월세를 받는 수익형 부동산이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금융자산이 많을수록 거주외 부동산 중 ‘상업시설’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금융 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KB금융의 고객 4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자산가 현황을 분석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0 한국 부자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부자 10명 중 8명(80%)이 거주 중인 주택 외에 다른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었다. 금융자산 50억원 이상을 보유한 초고액 자산가는 10명 중 6명(60.1%)이 빌딩, 상가 등 상업용 부동산을 갖고 있었다. 특히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자산가는 ‘상가(64.8%)’를 보유한 경우가 ‘일반 아파트(52.3%)’, ‘토지(50%)’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

부동산업계 전문가는 “최근 주택규제 강화에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이 투자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자산가들 사이에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알짜 입지를 갖춘 상가 찾기가 주된 관심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 핵심 입지에 위치한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 유망 투자처로 주목
이에 따라 분양을 앞둔 상가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특히 대구에서는 SK건설 시공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가 주목받고 있다.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는 대구 중구 삼덕동2가 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지상 최고 48층의 주상복합 ‘동성로 SK리더스뷰’에 조성되는 단지내 상업시설로, 지상 1층~지상 4층, 연면적 약 1만6,076㎡(약 4,863평), 총 160여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상가는 대구 핵심 상권으로 불리는 대구 동성로에 위치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유리하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만하다. 단지가 위치한 대구 동성로는 대구와 경북지역을 아우르는 최고의 노른자 상권으로 꼽히는 곳이다.

또한 상업시설 주변으로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대구시립중앙도서관 등 관공사와 대형 병원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 중앙공원 등도 가까워 공원 이용객을 끌어 모으기도 유리하다.

편리한 교통도 장점이다.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있고, 대구역과 KTX 동대구역도 가깝다. 또 차량 이용 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태평로, 중앙로 등을 통해 대구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1~2층에는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식당 등 트렌디한 식음료(Food&Beverage) 존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3~4층에는 경북대학교병원과 연계할 수 있는 치과, 피부과 등의 병의원(Medical)존 등 인근 상권 내 매출 비중이 높은 업종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1~4층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각 점포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체류 시간을 늘리고, 대형 엘리베이터 설치로 편의성을 높여 유동인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1층 후면부 일부 상업시설에 실내 테라스를 설계해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하고, 상가 중앙은 4개층을 모두 오픈형으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일 계획이다. 또 중정 내부 벽면에는 LED 영상패널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연출하는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포토존과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동성로 SK리더스뷰’는 탄탄한 배후수요가 확보된 대구 도심 상가로 투자자는 물론 임차인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건설이 시공하는 ‘동성로 SK리더스뷰 애비뉴’의 분양홍보관은 대구시 중구 삼덕동 2가 6번지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