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회적경제 온라인 박람회 및 특별판매전 개최

입력 2020-11-24 20:59  





한국경제신문에서 만드는 mice 전문 종합 미디어 'ALLMICE' 아나운서 이연정입니다. 여러분,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제는 코로나19가 끝나기만을 기다리기보다 코로나를 극복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죠. 지금 소개해드릴 행사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한 박람회입니다.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하고 대구사회적경제가치연대,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꿈꾸는시어터에서 주관하는 2020 대구 사회적경제 온라인 박람회 사회적경제 내일을 ON택트하다 입니다. 대구의 사회적 경제인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박람회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나누는 행사입니다.

행사를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사회적 경제’라는 용어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사회적 경제란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경제 조직이 상호협력과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수행하는 모든 경제적 활동을 말합니다. 분배에 있어 자본보다 사람을 우위에 두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람 중심의 경제’입니다.

박람회는 지난주인 11월 20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에 300인 ON택트 실시간 스트리밍 개막식으로 시작했고 11월 21일 토요일 오후 6시에 ON택트 폐막식을 끝으로 끝났는데요. ON택트 특별공연 ‘빅소셜ON데이’, 가치캠프 ‘먼디하우스’ 등 단 이틀간의 행사였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풍성한 프로그램이 가득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제포럼을 주목해볼 수 있었는데요. 포럼은 2020 지역회복 대구국제포럼, 2020 제2차 대구 사회적 금융 활성화 포럼, 사회적경제 활성화 대구 네트워크 정책 포럼의 세 가지가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도 특징입니다.

이렇게 알찼던 박람회를 놓치셔서 아쉬운 분도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을 위해서 한 가지 좋은 소식도 가져왔습니다. 바로 특별판매전입니다. 특별판매전은 11월 30일까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음식, 가방, 생필품 등 많은 물품이 파격적인 할인가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특별 판매 행사는 대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을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구요. 광주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대구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달빛동맹 참여기업전, 라이브커머스로 진행되는 특별한 구매 찬스인 라이브커머스 핫딜 상품전으로 진행됩니다.

특별 판매 행사를 놓치지 않아야 하는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바로 이벤트입니다. 11월 30일 24시까지 쇼핑몰 무한상사 신규 가입자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5,000원의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단기성 이벤트가 아니라 매일 50명에게 선물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당연히 당첨 확률도 높겠죠? 단, 11월 30일 자정까지 사용하지 않을 시 쿠폰은 자동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구매하고 싶은 물품이 있다면 기한 안으로 쿠폰을 사용해서 구매해 주세요.

특별 판매 행사에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도 간단히 살펴볼까요? 먼저 특가판매전의 물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탈모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한 M1 헤어볼륨 탈모 증상 완화 샴푸도 있고요. 자취하시거나 바쁜 직장인을 위한 밥도둑 반찬인 베리쿱 건강한 밑반찬 3종 세트도 있습니다. 이 상품은 핫딜 상품이기도 해서 무려 54%나 할인된 값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연말이 다가오면서 지인과 선물을 주고받을 일도 생기실 텐데요. 그럴 땐 선물하기 딱 좋은 그린그루브 패키지 3종 세트를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린그루브 3종 세트는 더치원액, 드립백, 쿠키 틴케이스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마찬가지로 핫딜 상품이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알찬 구성에 받으면 기분 좋아지는 선물일 것 같습니다.

달빛 동맹 참여기업전에도 많은 제품이 있는데요. 팥, 옥수수수염, 오미자 등 유기농 원료가 가득 담긴 가볍게하마 스틱 한 포, 이래야만 통고구마, 프리미엄 냉동도시락 넉넉소반 12종 세트, 예그리나 힐링커피 같은 식품들도 많고요. 코어핏볼, 바른 자세 쿠션, 아치 강화 슬리퍼부터 바른 자세에 좋은 생필품도 있습니다.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은 사람의 허리 라인에 맞게 이상적으로 제작된 의자 MOTION 200L 오피스 의자인데요. 특히 직장인 분들, 장시간을 앉아서 근무하시기 때문에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의자 하나 장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지쳐가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올해는 이런 아이디어와 보석 같은 행사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오프라인 박람회였다면 시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쉽게 참석하지 못했을 텐데 온라인 박람회이기 때문에 비교적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도 박람회를 참석하고 좋은 물건을 살펴볼 수 있으니까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따로, 또 같이 협력하고 끈끈한 연대를 다져나갈 수 있는 좋은 행사입니다.

여러분, 협동과 사람 중심의 가치는 늘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왔죠. 이번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그리고 코로나19가 끝난 후에도 ‘사람 중심의 경제’인 사회적 경제가 우리의 삶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 나아가 ‘사람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마이스가 전하는 마이스 현장의 생생한 뉴스는 한경닷컴은 물론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마이스정보는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진행 : 아나운서 이연정

한경닷컴뉴스룸 allmic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