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변신…"갓 만든 팝콘 배달합니다"

입력 2020-11-29 15:20   수정 2020-11-29 16:33


올해는 CJ CGV에 최악의 한 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영화 관람객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위기에 빠진 CJ CGV가 팝콘 포장주문·배달 서비스를 시작,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 집에서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더라도 영화관 팝콘을 먹으며 영화관에 있는 듯한 감성을 느껴보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서비스다.

CJ CGV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110곳 상영관 매점에서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팝콘 포장주문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CGV’, ‘CGV 스마트주문’을 입력하거나 극장명을 검색한 뒤 주문하면 된다.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해 주문하면 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결제를 완료하기 때문에 매장 직원들과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CJ CGV는 지난달 수도권 29곳 상영관에서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시범 도입했다. 반응이 좋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팝콘 배달 서비스도 강화한다. 다음 달부터 배달앱 쿠팡이츠에 CGV 팝콘이 입점한다. CJ CGV는 2017년 수도권 9개 상영관에서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팝콘 배달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코로나19가 확산되자 올 4월에 배달앱 1위인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배달 가능 상영관 수를 서울·경기·대구·광주·부산·울산 등 대도시 16곳으로 늘렸다.

CGV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상영관 내에서 물, 음료를 제외한 모든 음식을 먹을 수 없게 되면서 포장주문,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네이버 스마트 주문 이용률은 6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배달 앱을 통한 팝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3% 늘었다.

배달로만 주문할 수 있는 팝콘 세트 메뉴도 선보였다. CGV 서울 압구정점에서는 4월 팝콘과 핫도그, 탄산음료 2캔을 묶은 '시그니처 세트'를 출시했다. 9월엔 중간 크기 팝콘 4팩을 묶은 '팝콘파티팩'과 대형 팝콘 2팩과 스낵을 함께 제공하는 '간식파티팩'을 선보였다.

팝콘은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기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식이지만 굳이 영화관 매장의 팝콘을 찾는 이유는 맛과 감성 때문이다. 영화관 매점에서는 옥수수 원료를 납품받아 팝콘 전용 조리장비를 통해 튀긴다. 매점에서 팝콘 냄새가 많이 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