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 복원 시 손상된 인대까지 정밀하게 복원해야

입력 2020-11-30 10:30   수정 2020-11-30 10:30

눈 성형 수술은 비교적 간단할 뿐만 아니라 인상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성형수술 중에서도 환자의 비율이 높은 편에 속한다.

눈 성형 수술에는 트임, 쌍꺼풀, 눈밑지방재배치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눈성형 시 앞트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눈 성형 시에는 쌍커풀 수술을 가장 먼저 생각했지만, 현재는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앞트임 성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앞트임 수술은 눈 안쪽에 가려진 공간을 트여 눈매를 크게 만드는 수술로 내안각 성형술, 몽고주름 제거술로도 불린다.

2015년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결과 성형수술 관련 피해사례 214건 중 147건이 부작용 피해였으며, 부위별로 구분 시 눈 성형이 40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바 있다.

앞트임 또한 여러가지 수술 방법이 보편화되면서 부작용도 함께 증가하며 복원 수술을 통해 앞트임을 재건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앞트임 수술은 눈 안쪽의 주름을 제거하며 피부 절개가 동반되는데, 주름 절개 시 비율을 제대로 고려하지 않을 경우 눈이 몰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거나 눈의 형태가 비대칭이 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눈 안의 붉은 살이 도드라지거나 눈물샘이 노출되는 한편 수술 흉터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전문가들은 6개월이 지난 후에도 위 증상이 이어지며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을 경우엔 눈의 기능까지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복원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앞트임 복원을 할 때는 피부만 봉합하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눈앞머리 안쪽의 손상된 인대도 정밀하게 복원해야 한다. 인대가 손상된 경우에 이를 복원하지 않고 겉피부만 복원 하게 되면 수술 후 눈모양이 좋아질 수 없고, 시간이 지나면서 벌어지거나 그 부위가 함몰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에버성형외과 박영오 원장은 “앞트임 복원수술의 경우, 1mm의 차이로 인상과 눈모양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며 “특히 앞트임 재수술은 수술 부위를 다시 건드리는 만큼 정밀 진단과 정교한 수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