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아파트 브랜드타운의 마침표,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2-01 15:54   수정 2021-01-12 17:29

청주 아파트 브랜드타운의 마침표,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주목

최근 치솟는 집 값 때문에 청약을 통해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전국이 규제지역으로 지정됐다고 할 만큼 부동산 규제가 심화되고 있어 ‘똘똘한 한 채’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에 청약 및 분양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청약 단지 선택이 어렵다면 특정 지역에 같은 브랜드 아파트가 연이어 공급되는 곳을 주목할 것을 권한다. 후속 단지가 연이어 공급 돼 브랜드 타운이 된다는 것은 그만큼 지역 소비자들로부터 검증을 받았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인프라나 아파트 상품 등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수요층이 두터워 인접지역과 통틀어도 시세를 리딩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다.

실제 분양시장에서 브랜드타운 내 조성되는 신규 아파트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지난 11월 분양한 화성시 반정동 ‘반정 아이파크 캐슬 4ㆍ5단지’는 124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6592명이 신청해 평균 13.4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다.

이 아파트 인근에는 영통 아이파크 캐슬 1ㆍ2단지(2945가구. 2019년 입주)와 영통 아이파크 캐슬 3단지(664가구. 2022년 9월입주예정)가 있어 총 5개 단지 약 6000여 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을 이룬다.

브랜드 타운 인기는 지방권역에서도 식지 않는다.

지난 6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분양한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1순위에 약 1만명(9830명)이 몰리며 평균 5.28대 1로 청약이 마감됐다. 이 아파트 공급 이전에 1차 물량이 지난해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두 단지 합쳐 약 4000가구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이룬다는 기대감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들이 몰린 곳이 인접 지역보다 가격이 높은 사례는 수도권, 지방 곳곳에서 볼 수 있을 만큼 브랜드 타운은 수요가 두텁다”면서 “후속으로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는 앞서 공급된 단지들의 검증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품이 선보여지기도 해 똘똘한 한 채를 분양 받기 원하는 예비청약자라면 브랜드타운을 이루는 아파트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상반기 지방 주택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충북 청주에서 5번째 브랜드 아파트 공급을 통해 미니신도시 급 브래드타운을 형성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12월 청주 흥덕구 강서동에서 ‘아이파크’ 브랜드의 다섯 번째 단지로 분양하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1~29층 8개동 전용면적(이하 전용) 84~116㎡ 총 925가구로 구성된다. 이미 공급된 1~4단지와 함께 총 3678가구의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3천여 가구가 넘게 형성되는 브랜드 타운 답게 차원이 다른 품격 높은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가경 아이파크 5단지는 시내 외 다양한 멀티교통망이 구축돼 있다. 제2ㆍ제3순환로, 중부ㆍ경부고속도로, KTX오송역, 고속ㆍ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워 빠르게 시내 외로 진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하이패스 전용인 흥덕IC(가칭, 2022년 예정)와 청주-세종BRT도 추진중이라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NC백화점, 충북대병원, 하나병원 및 각종 관공서 등 청주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서현2초는 물론 서현초ㆍ중, 충북사대부중ㆍ고, 가로수도서관(예정)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ㆍ외부로 녹지도 풍부하다. 서현공원,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 단지 인근에 공원이 많고, 단지 내부에는 석남천 수변공원을 특화해 단지를 따라 흐르는 석남천의 상쾌함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전가구 전용 84㎡, 101㎡, 116㎡의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5ㆍ4베이(Bay), 알파룸, 주방특화 등 혁신평면이 적용돼 여유로운 공간 설계에 힘썼다. 또 고급스러운 편리함을 극대화한 스페셜 평면으로 구성된 '아이파크만의 특화된 옵션'도 일부 타입에 적용된다.

관리사무소,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셔틀스테이션, 작은도서관, 다목적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서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251-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12월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시기는 2023년 02월 예정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