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윤석열 징계는 마녀재판…文, 촛불 입에 담지 말라"

입력 2020-12-03 10:12   수정 2020-12-03 10:1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는 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징계청구 논란을 두고 "마녀재판"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윤석열 무고하다는 것 모두가 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중세 유럽에는 마녀재판이란 것이 있었다"며 "마녀라고 인정해도 죽고, 마녀가 아니라고 부인해도 죽는 황당한 재판이었다"고 운을 뗐다.

안철수 대표는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 논란을 보면서 저는 이런 마녀재판을 떠올렸다"며 "살아있는 권력에 엄정하면 총장 윤석열이 죽고 권력의 눈치를 보면 검사 윤석열이 죽는, 결론을 정해놓고 하는 문재인식 마녀재판이 바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앞세운 윤석열 총장에 대한 징계 요구"라고 말했다.


이어 "마녀재판에서 불타 죽은 수많은 사람 중 진짜 마녀는 단 한 명도 없었듯 윤석열 총장 역시 무고하다는 걸 추미애 장관과 이 정권의 몇몇 충견들 빼고는 모두가 알고 있다"며 "그런데도 청와대와 추미애 장관은 징계를 떠안은 법무부 차관이 사퇴하자 하룻밤 만에 새 법무차관을 임명하는 해괴한 일까지 벌였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대표는 "법원 결정과 감찰위 권고로 정당성 없음이 확인된 윤석열 총장 징계 요구는 즉시 철회돼야 한다"며 "그리고 이러한 부당함을 바로잡고 난장판을 수습할 책임은 대통령에게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촛불정신도 민주주의도 입에 담을 자격 없다"
그는 "추미애 장관이 벌인 난장판 속 법무부와 검찰은 어용 검사와 진짜 검사가 설전까지 벌이면서 완전히 콩가루 집안이 됐다"며 "국정이 불안해지고 권력형 비리에 대한 수사는 한없이 늦어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정부의 위신과 공직기강은 땅에 떨어졌다.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도 대통령은 내내 침묵했다"며 "추미애 장관의 폭주 속에서 비추어진 대통령의 모습은 지도자의 모습이 아니었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식언의 정치, 무책임의 정치, 거짓과 위선으로 점철된 이 정권은 이제 촛불정신도, 민주주의도, 법치주의도 입에 담을 자격이 없다"며 "스스로 부정하고 파괴해 왔기 때문"이라고 했다.

끝으로 "이런 상황을 반전시키고 대통령의 마지막 자존심을 지킬 방법은 이제 딱 하나밖에 없다"며 "그것은 추미애 장관이냐 국민이냐, 지금 당장 양자택일하는 것이다. 친문의 수장이 될 것인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것인지 지금 당장 선택하라"고 촉구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