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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2년 연속 고객응대 최우수 콜센터 선정

입력 2020-12-10 14:27   수정 2020-12-10 14:28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등 7개 부문 39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된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평균 75점을 획득해 가상자산 거래소 업계 평균 점수인 69점을 상회했다. 친절성,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4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까지 콜센터 서비스를 확대한 바 있다.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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