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주거단지 부동산 규제에도 ‘억’소리 나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단지 ‘안양 디오르나인’ 주목

입력 2020-12-14 14:40   수정 2020-12-14 15:22


끝없이 추가되는 부동산 규제 여파로 주택 시장에 냉기가 가득한 가운데 고급 주거단지만큼은 독주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정부는 현재 대출부터 청약, 세법까지 주택 시장을 총망라한 억제 정책을 펼치고 있다. 규제지역에서는 모든 주택 거래 시 자금 조달 계획서까지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만큼 법적 조치가 더욱 강화됐다.

이와 상대적으로 고급 주거단지는 흔들림 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부 단지의 경우 억대 웃돈이 붙은 채로 거래되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3차’ 전용 159㎡는 28억원에 손바뀜되며 동일 평형 최고가를 갱신했다. 이는 올해 1월 매매가인 22억 5000만원 대비 5억 5000만원이 오른 가격이다. 성동구 ‘트리마제’의 경우에도 전용 49㎡가 올해 2월 15억원에서 지난달 18억 5000만원에 매매되며 3억 5000만원 상승했다.

지방 역시 분위기가 뜨겁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더샵아델리스’ 전용 146㎡ 매매가는 올해 초부터 매달 평균 5000만원~1억원 선으로 오르더니 전달에는 12억 9700만원까지 치솟았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5억원이 넘게 오른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고급 주거단지의 선호 현상이 갈수록 심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주 수요인 상류층은 경기 불황이나 시장 변화에 타격이 적고,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편리한 주거 편의와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면 높은 관심을 보이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기존 대형 단독주택 대신 편리한 서비스가 마련되는 고급 주거단지로 이주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상류사회와 문화가 동경의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수요층도 한층 폭넓어지고 있다.

특히나 최근 공급되는 고급 주거단지들은 특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었던 컨시어지 서비스부터 입주민 전용의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 프라이빗한 혜택까지 다양하게 갖추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분양을 앞둔 ‘안양 디오르나인’이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안양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단지로 자산가, 셀럽 등 상류층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수도권 내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웠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를 마련할 계획으로, 일대 최중심 입지까지 갖추며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안양 디오르나인’은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안양시, 그중에서도 핵심으로 꼽히는 우체국 사거리에 들어선다. 때문에 차량 이용이 상당히 편리한데, 단지 바로 앞 안양로를 비롯해 관악로, 경수대로가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쉬워 강남이나 여의도 등 업무지구와도 쾌적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월곶~판교선 안양역 역사(예정)가 마련될 예정이며 주변으로 인프라 등 상권 확장이 예측됨에 따라 정주 여건은 더욱 좋아지게 된다. 월곶~판교선은 내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통 시에는 판교, 강남 등 주요 업무지를 약 30분 전후로 주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추후 수원~구로 BRT(2020년 착공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1년 착공 예정)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안양~사당 BRT가 사전타당성조사를 준비 중이다. 이 외에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 각종 주거정비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어 탁월한 미래가치까지 예상된다.

상위 1%의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디오르나인 플렉스(FLEX)5' 또한 주목의 대상이다. 아쿠아, 커뮤니티, 스포츠, 골프, 트렌디 등 5가지 테마로 이뤄지는 커뮤니티 시설로,현재 야외 인피니티 풀, 키즈풀, 자쿠지, 컨시어지, 멀티라운지, 피트니스/G.X룸, 어린이 돌봄 하우스, 야외 어린이 놀이터,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입주민 전용 금고실, 프라이빗 패밀리 펍(Pub),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스튜디오, 1인 오피스 등이 계획 중이다. 특히 야외 인피니티 풀은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로 조성되는 시설인 만큼 높은 희소성이 기대된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선호도 높은 홈 클린 서비스부터 호텔급 어메니티 배달 및 세팅,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선식품 배달,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레슨 등이 유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들은 언택트 개념을 도입해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예약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이 갖춰져 쇼핑 및 문화생활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으며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를 통한 다양한 혜택도 주어질 계획이다.

주거 공간에도 특별함이 느껴진다. 우선 대리석 등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세련미를 더했고, 유로모빌과 믹살 등 최근 강남에서 인기가 높은 유럽 최고급 가구 브랜드 제품들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한 유틸리티룸에 순환형 동선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평면은 소형부터 타입이 다양하게 공급돼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IoT 솔루션 ‘스마트싱스’,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파트너’와 MOU를 체결하며 디오르나인만의 차별화된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했다. ‘안양 디오르나인’ 입주민은 조명이나 가전 등 각종 기기를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성 명령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방문 차량 관리나 주변 정보 확인, 입주민 게시판 등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안양 디오르나인’ 모델하우스는 4호선 범계역 인근인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895-5에 마련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