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흔적' 이상엽 "현실적인 연애 다룬 작품,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

입력 2020-12-17 11:19   수정 2020-12-17 11:21

연애의 흔적 (사진=KBS)


사랑이 지나 간 자리에는 무엇이 남아 있을까? 오늘(17일) UHD KBS 드라마스페셜 2020의 9번째 작품 ‘연애의 흔적’의 이유영과 이상엽이 그 흔적을 차근차근 되짚어본다.

‘연애의 흔적’(연출 유영은, 극본 정현)은 헤어진 연인들이 그 사이 아직 남아있는 감정들을 짚어가는 현실공감로맨스다. 당신의 사랑이 남긴 흔적들이 안녕하길 바라며 되돌아볼 그 흔적들은 사랑과 이별을 해본 이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목요일 밤을 아련한 기억과 뭉근한 설렘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본방송에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도 이러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겼다.

사내 연애하다가 깨지고, 그것도 모자라 전전남친 정지섭(이상엽)까지 건축 사무소 ‘봄뜰’로 이직하면서 졸지에 한 사무실에서 두 전남친과 함께 일하게 된 이주영(이유영). 회사에서는 모르는 척 하자며 극구 선을 긋지만, 사랑이 지나 간 자리에는 어쩔 수 없이 그 흔적이 남아 있다. 아직 미련이 남은 박과장(홍인)은 지섭이 눈치 챌 정도로 주영을 신경 쓰고 있었고, 주영과 지섭은 남들은 모르는 서로의 면면들을 속속들이 알고 있었던 것. 그렇게 함께했던 시간의 무게와 추억이 남긴 흔적들을 거슬러 오르며 주영은 미처 알지 못했던 진실과 애써 모른 채 했던 감정을 마주하게 된다.

이상엽은 이 작품의 키 포인트로 ‘현실공감로맨스’를 꼽았다. “금방 읽었는데 여운은 생각보다 길게 남았다”던 그는 “내가 느낀 이 작품에 대한 진한 여운을 시청자 분들께도 잘 전달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그리고 그 진한 여운의 근간에는 “현실적인 연애”가 있었다. 주영과 지섭의 5년간의 연애와 3년간의 이별이 남긴 흔적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연애할 때의 사소한 감정과 그 시기에 느낄 수 있는 설렘이 잘 묻어 나온다”는 것. “계절감과 함께 더욱 짙게 묻어 나오는 감정이 이 작품의 매력”이라며 본방 사수를 당부하기도 했다.

UHD KBS 드라마스페셜 2020 9번째 작품 ‘연애의 흔적’은 오늘(17일) 목요일 밤 10시 4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에 앞서 방송 당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KBS 드라마 SNS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연출을 맡은 유영은PD를 비롯해, 배우 이유영과 이상엽이 참석, 드라마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줄 예정이다. 이어 드라마스페셜 2020과 KBS 라디오의 특별한 콜라보의 일환으로, 같은 날 저녁 6시 KBS 쿨 FM (89.1㎒) ‘사랑하기 좋은 날 이금희입니다’에 배우 이유영, 이상엽이 출연, ‘연애의 흔적’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