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 음원 '한량' 발매, 음원 녹음기 전격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12-20 11:27   수정 2020-12-20 11:29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 음원 '한량' 발매, 음원 녹음기 전격공개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 (사진=JTBC)


우주힙쟁이의 신곡 '한량'이 20일 0시를 기점으로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19일(토) 방송된 JTBC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우주힙쟁이' 8회에서는 김희철, 민경훈 그리고 프로듀서 딘딘, 피처링 지원군 비비가 참여한 ‘한량’ 음원 녹음기가 선공개됐다.

먼저 녹음실에 입장한 MC희희(희철)는 명불허전 랩 실력을 과시해 감탄을 자아냈다. MC희희가 순조롭게 녹음을 마친 후 MC두두(경훈)의 차례가 됐다. 난항에 부딪힌 딘딘은 끊임없이 “다시, 다시”를 외쳐야했지만, 이내 디테일한 디렉팅과 함께 MC두두(경훈)의 목소리에 오토튠을 입혀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MC두두(경훈)는 “제 목소리에 자꾸 뭘 걸어요?” “이렇게 하면 제가 안 해도 되지 않나요?”라며 물어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비비의 녹음이 시작됐고 딘딘은 두 사람의 녹음 때와는 달리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라며 신뢰를 내비쳤다. 비비의 노래를 들은 MC두두(경훈)는 “구름 위를 노는 듯한 스타일이네”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은 우주힙쟁이만의 시그니처 사운드 만들기에 돌입했다. 먼저 MC희희(희철)는 “희희”하며 웃음소리를 묘사했고 첫 시도 만에 딘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작 MC희희(희철)는 “이게 뭐가 좋아?”라고 반문했지만 딘딘은 “이정도면 올해의 인트로야”라며 뿌듯함을 내비쳤다. 이어 MC두두(경훈)는 뱃고동 소리를 묘사해 “두두”를 외쳤다. 딘딘은 약간 부끄러워하는 MC두두(경훈)에게 “너무 좋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다음 주 에피소드에서는 ‘한량’ 뮤직비디오 제작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우주겁쟁이’의 ‘후유증’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합을 맞췄던 슈퍼주니어의 신동이 또 한번 감독으로 참여한다. 또한 글로벌 퍼포먼스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가 출연해 기대감을 더한다.

JTBC 멀티플랫폼 콘텐트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우주힙쟁이'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 '아는 형님' 본 방송이 끝난 직후에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아는형님 Knowingbros’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