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검가 도입' 제안

입력 2020-12-21 16:17  

경기 수원시 염태영 시장이 정부에 전 국민을 대상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도입을 제안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염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51차 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최대 위기 상황인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검사의 속도라며 신속한 진단검사를 더 광범위하게, 더 빠르게,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길 바란다고 정부에 요청했다.

염 시장은 최대한 짧은 시간에 감염자를 찾아내, 격리하거나 병원·생활치료 시설로 보내 비감염자와 접촉을 차단해야 한다선별진료소를 동 단위까지 설치하고, 보건소·병원·의원 등 모든 의료기관이 신속검사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필요하면 국민이 스스로 검사하는 자가 검사방식까지도 과감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염 시장은 이날 슬로바키아 사례를 언급하며 전 국민 신속항원검사의 효용성을 설명했다. 인구 546만여 명인 슬로바키아는 연 인원 527만여 명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그중 양성판정은 5466건이었다. 전 국민 신속항원검사를 하면서 2주 사이에 확진자 수 증가 속도가 82%까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염 시장은 정부는 긴급 대응에 필요한 관련 지침을 조속하게 개정해 신속 검사를 지원해야 한다전 국민 신속 검사에 따른 한계와 효율성 검증이 필요하다면 신속항원검사 시행을 원하는 지자체 몇 곳을 시범지역으로 지정해 효과를 검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제는 이전과는 다른 새롭고 과감한 방식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해야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정부와 방역 당국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한편 수원시는 관내 기업인 SD 바이오센서가 생산한 신속 항원검사 키트를 활용해 지난 11일 전국 최초로 신속 항원검사를 도입한 바 있다.

수원시와 SD 바이오센서는 지난 10코로나19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SD 바이오센서는 수원시에 신속항원검사 키트 1만회 분을 기증했다. 신속 항원검사 키트는 15분 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는 요양병원.정신병원 등 감염취약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임시선별검사소 종사자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수원=
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