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 빈 슬로프에 삭풍만…스키장 폐쇄에 업계 '반발' [영상]

입력 2020-12-24 11:51   수정 2020-12-24 15:37


정부의 연말연시 특별 방역대책으로 24일부터 전국 스키장의 운영이 중단되면서 업계의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스키장 업체들은 백화점과 리조트는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형평성에 어긋난 방역'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신달순 한국스키장경영협회장은 이날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오늘 스키장 시계는 강제로 멈췄다"며 "마스크 착용 안내 방송이 쉴 새 없이 나오지만 듣는이가 없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이 넓은 슬로프에 겨울바람만 분다"며 자신이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평창 용평리조트 스키장의 모습을 영상으로 올렸다.

앞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과 별도로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를 '특별방역 기간'으로 정해 전국 스키장 등 겨울스포츠 시설의 운영을 중단했다.

스키장업계는 이 같은 조치에 "형평성에 어긋나다"며 불만을 표하고 있다. 한국스키장경영협회와 횡성·평창지역 등 도내 스키장 관계자 및 인근 상인 100여 명은 지난 23일 강원도 횡성군 둔내 웰리힐리파크에서 궐기대회를 열고 정부의 스키장 운영 중단 조치에 항의하며 이를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스키장들은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르겠지만 백화점, 놀이동산, 테마파크 등은 영업 정지 대상에서 제외하고 스키장만 운영이 중단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는 입장을 피력하고 있다.

이날 협회 측은 "스키장에서는 단 한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강원도 평창군에서 발생한 확진자도 스키장 내 감염이라기보다는 외부 시설 또는 다른 지역에서 시작된 감염이라는 것이 협회 측의 주장이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단계별 방역 조치는 모든 산업에 동일하게 적용돼야 한다"며 "정부에서 스키장 전면 폐쇄 조처를 내렸다면 비슷한 모든 산업을 중단해야 옳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특별 방역지침에 따르면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 등 숙박시설의 예약은 객실의 50% 이내로 제한됐다. 영화관 운영시간은 밤 9시로 제한되며,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시음·시식이 금지된다. 다만 스키장처럼 전면적으로 운영이 중지되는 것은 아니다.

협회 측은 "실내보다 실외가 감염 전파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며 "이번 조치는 지역경제를 무너뜨리는 섣부른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가 정부의 방역 지침을 믿고 따르듯 우리가 (방역지침을 잘) 따르고 있는 것을 믿고 정부가 이번 조치를 완화 또는 철회하길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