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신이 떴다2' 나상도, 최종 준우승…레전드 무대 탄생

입력 2020-12-24 11:12   수정 2020-12-24 11:14

트롯신이 떴다2 (사진=방송캡처)


트로트 가수 나상도가 ‘트롯신이 떴다2’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이하 ‘트롯신이 떴다2’)에서는 나상도의 결승전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전반전 ‘트롯신과의 듀엣 무대’에서 나상도는 김연자와 ‘진정인가요’를 부르며 레전드 듀엣 무대를 펼쳤다. 상반된 매력을 지닌 두 사람의 등장에 랜선 심사위원들은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나상도는 직접 ‘진정인가요’를 듀엣곡으로 골랐다고 밝혔다. 이어 나상도는 “선생님 노래를 다 들어보고 불러봤는데 솔직히 너무 어려웠다. ‘그럼 이 중에 내가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선생님께 말씀드리자’해서 이 곡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김연자는 “나상도씨가 이 곡을 불러준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라고 답하며 훈훈한 선후배 케미를 선보였다.

본격적으로 노래를 시작한 나상도는 첫 소절부터 남다른 호소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나상도는 매력적인 저음과 간드러지는 꺾기 창법으로 어렵기로 소문난 김연자의 ‘진정인가요’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무대를 마친 나상도는 함께 무대를 꾸며준 김연자에게 연신 “감사합니다”라고 깍듯하게 인사를 전했다.

이후 펼쳐진 개인전 무대에서 나상도는 나훈아의 ‘울긴 왜 울어’를 선곡했다. 나상도는 여유로운 무대매너와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명불허전’ 역대급 무대를 선보였다.

설운도는 “이렇게 많이 알려진 노래를 선곡할 때는 자신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노래를 선곡했을 때 걱정했다. 근데 너무 잘 불러서 깜짝 놀랐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장윤정은 나상도를 ‘기복이 없는 가수’라고 평가했으며 이날 나상도의 ‘최상급’ 노래를 들었다는 김연자는 나상도의 탁월한 볼륨 조절에 찬사를 보냈다.

나상도는 결승전까지 진출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솔직히 결승에 올라온 6명 다 1등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 한 명을 뽑으라고 하면 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솔직하게 답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날 나상도는 심사위원 점수 1위를 기록했으나 최종 2위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나상도는 트롯신, 제작진, 그리고 오랜 시간 옆에서 도와준 지인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준우승 소감을 마쳤다.

한편 나상도는 SBS ‘트롯신이 떴다2’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