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가전 부문

입력 2020-12-30 09:25   수정 2020-12-30 10:07

깔끔한 비데의 비밀, 콜러노비타에게 물어봐~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콜레노비타


생활가전 전문 기업 콜러노비타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비데 부문 16년 연속 수상의 금자탑을 쌓았다.

콜러노비타의 저력은 꾸준히 개발해 온 기술에서 나왔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세의 강화는 콜러노비타의 자가관리 기술이 돋보이는 계기가 됐다. 콜러노비타는 올 초 방수 물청소, 노즐 자동세척, 풀 스테인리스 노즐 등 노비타 비데 자가관리 기능을 알리는 ‘깔끔한 비데의 비밀’ 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다양한 소비자 맞춤 케어 기능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노비타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회전노즐은 한 개의 노즐이 회전하며 3가지 수류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개인의 컨디션에 맞춰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올해 초 선보인 ‘헬스케어 비데(BD-HD82M)'는 업계 최초로 체성분 측정 기능을 탑재, 사용자의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비데 리모컨을 통한 9가지의 체성분 측정 결과값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현식 노비타 마케팅 총괄 상무는 “콜러노비타의 모든 임직원은 노비타 슬로건인 ‘Think Better’의 실천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끊임없는 기술과 서비스 개발은 물론 소비자와의 깊고 꾸준한 소통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이유”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이를 다시 나눌 수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휴대성·디자인·성능 굿…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 16'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LG 그램 16


LG전자가 2021년형 ‘LG 그램(gram)’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는 기존 14/15.6/17형 크기에 이어 16형 모델인 ‘LG 그램 16’을 새롭게 선보였다. 초경량·대화면의 다양한 라인업을 앞세워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주도권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16일 2021년형 ‘LG 그램’ 온라인 론칭 행사를 열었다. 공개 영상에는 인기 가수 헨리가 등장해 그램의 특장점을 상품기획, 디자인, 개발 담당자들에게 직접 듣고 그램송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또 유명 IT 유튜버 비노트(B-NOTE)가 언박싱(Unboxing) 하며 ‘LG 그램 16’의 휴대성, 디자인, 성능, 대용량 배터리 등 ‘LG 그램 16’만의 특장점을 자세히 소개했다.

‘LG 그램 16’은 무게가 1190g에 불과해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 최경량16형 노트북’으로 인증받았다. 가벼운 무게에도 8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LG 그램 16’은 16:10 화면비의 WQXGA(2560x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15.6형 크기의 FHD(1920x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화질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하다. 또한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 충족해 색 표현도 풍부하고 자연스럽다.

LG전자는 내달 3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을 포함한 전국 가전 매장, 공식 온라인 판매점 등에서 2021년형 LG 그램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무선 이어폰 ‘LG 톤 프리’, 512GB SSD(저장장치), 스타벅스 파우치 등을 담은 ‘그램 박스(gram Box)’ 패키지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물 전문성' 앞세워 30년 국내 1등, 코웨이 정수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코웨이

‘코웨이 정수기’는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 넘게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현재 국내에서 코웨이 제품을 쓰는 가구 수는 약 3,500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5분의 1을 차지한다.

코웨이가 지난 30년 이상 업계 선두를 지키며 고속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역량을 강화해온 데에 있다.

코웨이 물에 대한 신뢰는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시작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물 전문인력과 첨단 연구설비를 자랑한다. 또한 물맛 전문가인 워터소믈리에를 27명 보유하고 있다.

지난 10월 출시한 ‘코웨이 아이콘(icon) 정수기(CHP-7210N) ’는 정수기의 기본인 위생은 물론 공간 활용성, 저소음, 편리함 등을 인정받으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관리 중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강화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슈피겐코리아, 갤럭시Z폴드2 힌지 등 모바일 액세서리 선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가 올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받으며 모바일 액세서리 부문 6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슈피겐코리아는 아이폰8X 시리즈 공개 행사에서 무선충전기술의 도입 발표와 함께 대표 브랜드로 아시아 기업 최초로 소개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업계 리딩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슈피겐코리아의 대표 제품으로는 울트라 하이브리드, 슬림아머, 네오하이브리드 등 스마트폰 케이스와 차량용 거치대, 블루투스 이어폰 등 모바일 주변 기기가 있다.

최근에는 전 세계 최초로 타 브랜드에서는 시도하지 못한 갤럭시Z폴드2 힌지를 전체 보호하는 ‘슬림아머 프로’ 케이스를 선보여 출시 3일 만에 1차 물량 500개가 완판되는 등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김대영 슈피겐코리아 대표는 “올해 슈피겐은 전 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가별 제품 선호도와 트렌드 파악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트렌드와 제품 선호도를 발빠르게 연구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엑토, 디지털 액세서리 시장 선도…초특급 AS서비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엑토

엑토는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조사 결과 디지털액세서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992년 벤처기업으로 창립한 엑토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탁월한 디자인으로 컴퓨터와 모바일 디지털 액세서리 업계를 선도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공기청정기와 소형마사지기 등 모바일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소형가전 액세서리 등으로 비중을 높여가며 사업 영역을 확대해 성장하고 있다. 2021년에는 아마존을 위시하여 해외 온라인 채널에 적극 진출하여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예정이다.

엑토의 강점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철저한 사후 소비자서비스에 있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소비자가 AS를 접수한 다음 날 새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AS 접수 당일 제품을 발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 액세서리부터 노트북·컴퓨터 주변기기, 음향기기, 소형가전에 이르기까지 60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기대 충족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코웨이, 가습·청정 모두 잡다…듀얼 클린 가습공기청정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코웨이


코로나로 실내 생활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공기청정기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점차 증가 하고 있다.

또한 계절을 가리지 않고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공습에 각 가정은 물론 사무실, 학교, 음식점 등 공공장소에서도 공기청정기가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 대표 공기청정기 업체 코웨이는 일반 가정용부터 넓은 공간까지 케어 가능한 다양한 평형대의 제품 라인업은 물론 장소에 적합한 맞춤형 공기질 솔루션 및 가습 기능까지 포함한 다양한 복합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1월 출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APMS-1020A)’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위생·성능·관리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코웨이만의 ‘워터락’ 기술로 수조 속 물 고임을 방지함으로써 대장균을 99.99% 없애고 위생의 혁신을 이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습 기능을 실행하지 않을 땐 자동으로 수조 내 물 공급이 차단되며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가습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 건조 기능이 작동돼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한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컬러풀한 디자인…150만대 팔린 듀플렉스 가습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듀플렉스

생활가전 전문 브랜드로 잘 알려진 듀플렉스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가습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2년 연속수상이다.

듀플렉스는 2019년 12월까지 누적 150만대의 판매율을 자랑하며 현재까지도 꾸준한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소비자들에게는 듀플렉스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진 (주)양일상사는 1991년도에 설립된 소형가전 수입업체로써 끊임없이 소비자의 편의를 중시하는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제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에 힘쓰고 있다.

2000년 초부터 가습기를 수입하기 시작한 양일상사는 2016년도에는 국내 최초로 부레 방식을 이용한 상부 급수식 가습기를 판매하면서 기존의 값비싼 상부 급수식 가습기의 대중화를 선도했다. 상부 급수식 가습기는 물통 뚜껑이 상단에 위치하여 물통도 별도 분리할 필요 없이 물을 바로 넣을 수 있게 만든 가습기 형태로, 세척이 용이하고 사용이 펀리하지만 부레방식이 나오기 전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 어려웠다.

듀플렉스는 최근 컬러풀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한 ‘빈토 초음파 가습기 4L DP-T3UH’ 로 인기몰이 중이다.

듀플렉스는 가습기 뿐만아니라 안마기, LED스탠드, 헤어드라이기, 스마트 체중계, 에어프라이어 등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특허 받은 트루스팀 기능…LG트롬 건조기 돌풍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LG트롬 건조기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특허 받은 트루스팀(TrueSteam)을 적용했다. 100도(℃)의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의류의 주름도 완화해준다. 또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기존 LG전자 생활가전에 이미 적용돼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3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실험을 통해 땀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줄여주는 탈취성능을 검증 받았다.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을 완화시킨다.

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결과 스팀 살균코스는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과 같은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은 출시를 앞둔 인공지능 DD(Direct Drive)세탁기와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연동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Wi-Fi)이 탑재된 LG 세탁기라면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연동된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케어 기능은 실외 온도에 맞춰 최적의 건조 옵션을 설정한다.

LG 트롬 건조기는 전원만 연결하면 거실, 드레스룸 등 실내 여러 곳에 설치할 수 있다. 건조기 하단에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하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4만 원~224만 원이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유토렉스, '인지도 1위' 칫솔살균기…日·동남아 등 잇단 수출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유토렉스


유토렉스(대표 이형영)가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칫솔살균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토렉스는 고객맞춤형 제품 제공을 위해 약 150여종의 선보이는 동시에 KTR, KCL 등 국가공인 시험기관에서 안전인증과 더불어 5대 세균에 대한 살균력 검증을 받고 출시한다.

이 회사는 1999년 자본금 2500만원의 소자본으로 창립했다. 초기에는 가정용 이미용기기를 자체 개발·생산해 시장 유통을 시도했으나 이미 다양한 제품과 기존시장의 브랜드벽을 넘어서기엔 역부족이었다.

더 이상의 은행 대출은 힘들어 졌으며 상황은 점점 악화돼 타개할 수 있는 혁신적 돌파구가 필요했다. 이형영 대표는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을 거듭하다 칫솔살균기를 개발했다.

현재 TV홈쇼핑, 온라인, 오프라인등에서 판매량·브랜드 인지도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지사 설립 외 이탈리아, 일본, 동남아 등에 많은 수출을 하고 있다. 또한 유토렉스만의 특화된 기술력과 확고한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산업자원부 장관상, 2019년 기술역량 우수기업, 2020년 국세청장상 등 다수의 수상을 이뤄냈다. 이형영 대표는 “앞으로도 정확한 분석과 한 발 앞선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