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다시 영업하는데 헬스장은 왜…나경원 "삶의 붕괴 막아야"

입력 2021-01-04 16:01   수정 2021-01-04 17:02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의원은 헬스장 50대 관장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에 "마음이 너무나 무겁고 참담하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은 4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엄청난 희생과 고통을 감내해가며 눈물을 머금고 방역 조치에 협조하는 이 분들에게 우리는 많은 빚을 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앞으로 국민이 얼마나 버티실 수 있을지 걱정이다"라며 "의료붕괴도 막아야겠지만 ‘삶의 붕괴’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방역 모델’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기존 방역 조치의 형평성, 합리성, 효과성에 대한 의문이 점점 커지고 있다. ‘거리두기’라는 개념에서 벗어난, 보여주기식 방역조치라는 국민적 불만도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업종, 시간에 구분 없이 일괄적으로 ‘면적 당 수용 인원’으로 기준을 새롭게 마련할 필요가 있다"며 "카페는 문을 닫았는데 바로 옆 브런치 카페에는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은 더 이상 납득하기가 어렵다. 마스크 벗고 식사하는 것은 가능한데, 왜 마스크를 잘 쓰고 운동하는 것은 안 되냐는 아우성도 빗발친다"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그나마 태권도장 등 소규모 학원의 경우 동시간대 교습 인원을 9명으로 제한해서 허용하는 점은 다행이다"라며 "이런 기준을 다른 업종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제안했다.

정부가 헬스장과 필라테스 등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집합 금지조치를 2주 연장하자 일부 헬스장 업주들이 반발하며 운영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일까지였던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 집합 금지 조치를 이달 17일까지 연장 시행한다. 다만 태권도, 발레 등 학원으로 등록된 소규모 체육시설에 대해서는 동시간대 교습 인원이 9명 이하면 영업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에 헬스장 업주들은 "방역 정책에 형평성이 없다"고 반발하고 있으며 일부는 헬스장 문을 다시 여는 단체행동으로 항의표시를 하고 있다.

오성영 전국헬스클럽관장협회장은 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정상 오픈을 한다"며 "수도권에 운영 금지 중인 자영업자 여러분도 모두 다 정상적으로 오픈을 하자"고 적었다.

지난 1일 대구에서는 헬스장을 운영하던 관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채 발견됐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