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건선, 하루라도 빨리 치료하려면?

입력 2021-01-26 10:48   수정 2021-01-26 10:49



전국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우리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특히 겨울은 각종 피부질환 증상이 악화되기 쉬운 시기인데,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인구의 3%가량이 겪고 있다는 ‘피부 건선’은 발진, 각질, 가려움증 등을 동반하며 심한 경우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준다.

피부 건선은 보통 20대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며 10대나 30대에게도 많이 발병한다. 보통 면역 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유전적인 영향이나 스트레스, 피부 외상 등의 환경적인 원인으로도 생기기도 한다. 초기에는 작은 크기의 붉은 반점이 생기고 그 부위가 점점 넓어지면서 각질이 쌓이게 되는데,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고 억지로 각질을 제거하면 오히려 피부를 손상시키고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피부과를 찾아 제대로 된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제대로 된 건선치료를 할 수 있을까? 현재 많은 병원에서 건선치료를 진행하고 있지만, 면역 체계 시스템 관리와 확산 방지, 피부 건선 부위 치료까지 모두 병행하는 곳은 드물다. 특히 건선은 재발률이 높고 치료 기간이 오래 소요돼 누구에게, 어떻게 치료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하다.

피부 건선은 방치할수록 확산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건선에 특화된 장비를 이용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엑시머 레이저가 있는데 이들은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어 있다. 또, 자극이 적어 민감한 신체부위와 얼굴, 소아나 임산부에게도 시술이 가능하며 다른 레이저에 비해 치료 기간과 횟수가 2~3배 정도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건선치료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전신 자외선 치료기 사용도 추천했다. 오직 피부과전문의만 처방, 치료가 가능하다는 전신 자외선 치료기는 인체에 유효한 자외선을 조사하여 피부병변을 치료하는 장비인데, 넓은 부위 및 전신 건선치료에 도움이 되며 난치성, 재발 건선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건선은 얼굴, 목, 팔꿈치 아래, 무릎 아래 건선 노출 부위에 한해서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다. 건선 특화 장비인 엑시머 레이저는 실비 보험이 적용돼 치료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다”며 “건선은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질환 치료 케이스와 노하우를 보유한 피부과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치료 기간을 줄이는 길이다.

한편 전국 1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닥터스피부과는 전 지역 전 의료진 모두 피부과전문의 진료로 만족도가 높다. 또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건선 특화 치료장비를 보유하여 난치성부터 재발까지 다양한 건선치료 케이스에서 만족도가 높다.

도움말 : 마포공덕 닥터스피부과의원 고범준 원장(피부과전문의)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