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文 여적죄, 퇴임 후 문제될 것…북풍 넘어선 반역죄"

입력 2021-02-01 16:38   수정 2021-02-01 16:40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은 정부가 북한에 원전 건설을 추진 및 은폐했다는 의혹을 거론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여적죄 문제는 퇴임 후에도 DJ의 대북 송금 사건 못지않게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괴벨스 정권'이란 말…사실로 드러나고 있어"
홍준표 의원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9년 10월 3일 100만 인파가 모인 광화문 집회에서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여적죄로 단죄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는 "그날 대국민 연설은 유튜브를 통해서만 방송됐고 언론은 관심 밖이었다"며 "그만큼 문 정권의 지지율은 고공 행진이었고 여적죄는 때 이른 생경한 주장에 불과했기 때문에 언론의 취재 대상도 아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홍준표 의원은 "김종인 위원장의 발언으로 촉발된 문 대통령의 여적죄 문제는 임기 말 뿐만 아니라 퇴임 후에도 DJ의 대북 송금 사건 못지않게 큰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것은 단순히 북풍을 넘어서는 반역죄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것도 위장평화쇼 예측처럼 막말이었는지 앞으로 한 번 두고 봅시다"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홍준표 의원은 그 전날 올린 글을 통해서도 "최근 원전을 북에 건설해 주겠다는 문 정권의 음모가 백일하에 드러남으로써 지금껏 가려져 있던 남북 평화 프로세스의 실체가 보이기 시작했고, 비로소 지난 지방선거 때 제가 했던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라는 구호가 무슨 뜻이었는지 아는 국민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는 "위장평화 회담에 경제 망치는 문재인 정권의 앞날을 미리 예견하고 내 세웠던 선거 구호였지만 당시에는 당내에서조차 외면받고 국민들로부터는 막말로 매도당했다. 그러나 최근 원전을 북에 건설해 주겠다는 문재인 정권의 음모가 드러나 지금껏 가려져 있던 남북 평화 프로세스의 실체가 보이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막말과 악담으로 매도당할 때는 억울하기도 했고 분하기도 했지만, 차라리 제가 한 예측이 틀리기를 간절히 바랐다. 그러나 그 예측은 이제 현실이 되고 있다"며 "문 정권은 '괴벨스 정권'이라는 그 말도 이제 사실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 홍준표 의원은 "그래도 '문재인 보유국'이라는 철부지 정치인들의 말에 현혹되고 아직도 지지율 40%라는 엉터리 관제 여론조사를 믿으시겠습니까"라며 "다음 선거에서도 나라를 망치는 저들에게 또다시 묻지 마 투표를 하시겠습니까"라고 역설했다.

홍준표 의원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9일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한 것은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김 위원장의 원전 관련 '문재인 정권 이적행위' 발언은 토씨 하나 틀린 말이 없는데, 청와대가 법적 조치 운운하는 것은 참으로 경악할 만하다"고 두둔한 바 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