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동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2-02 11:02   수정 2021-02-02 11:03

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동



KB국민은행은 은행과 핀테크사의 데이터를 결합한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2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7일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 KB국민은행은 자산·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 'KB마이머니'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용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성별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평가기준 등 상세 항목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소득추정모델을 바탕으로 소득 위치 및 연령 기준별 권장 소비액 등 개인의 신용구매력을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자동차관리서비스는 KB캐피탈의 시세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상세한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내 차 유지비용을 주유비와 기타로 분류하여 파악할 수 있고 은행 매직카대출 상품소개와 가입신청 화면도 연계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KB스타뱅킹, 리브 등의 KB국민은행 메인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은행만의 자산관리 인사이트로 분석하고 결합한 콘텐츠로 발전시켜 더욱 세심하고 다양한 개인화 맞춤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고민을 덜어주고 목표달성까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콘텐츠 확대와 다양한 데이터 조합으로 새로운 금융 경험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