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 실적의 힘…엔씨소프트, 100만원 '황제주' 됐다

입력 2021-02-08 17:22   수정 2021-02-16 18:30

작년 4분기 실적이 속속 공개되면서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등 게임주들이 일제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개선된 실적이 나오면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각사의 주요 신작 출시가 올해로 지연된 것이 되레 지속적인 실적 개선 기대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형님’ 엔씨소프트 진격에 게임주 랠리
8일 엔씨소프트는 6.35% 오른 103만8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사상 최고가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LG생활건강, 태광산업과 함께 주당 가격이 100만원을 넘는 ‘황제주’ 자리에 올랐다. 이달 들어 엔씨소프트 주가는 8.91% 올랐다.

엔씨소프트의 이날 상승에는 실적이 재료로 작용했다. 지난 5일 장 마감 후 엔씨소프트는 작년 4분기에 매출 5613억원, 영업이익 1567억원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2%, 11.0% 늘었다. 증권가의 평균 기대치(영업이익 1672억원)를 소폭 밑돌았지만 각종 일회성 비용을 고려하면 선방했다는 평가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작 지연으로 인한 직전 분기 대비 매출 감소와 직원 인센티브, 야구단 NC다이노스의 우승 보너스 등 각종 일회성 비용을 고려하면 양호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중소형 게임사인 웹젠과 조이시티도 각각 영업이익 387억원(전년 동기 대비 163.2% 증가), 55억원(67.4%)을 거뒀다. 이날 컴투스(6.16% 상승) 게임빌(2.93%) 웹젠(3.05%) 등 여러 게임주는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코로나19가 만든 ‘신작풍년 새옹지마’
작년 실적의 불확실성이 제거되자 게임주 투자자들의 시선은 올해를 향한다. 올해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근 몇 년간 비교 대상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대형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에 이미 출시됐거나 예정된 신작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백년전쟁’,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이다. 모두 수백억원대 개발비가 투입된 각사의 주력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이들 중 상당수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출시 일정이 올해로 밀린 게임이다.

대형 신작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게임업종 전체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수준)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윤을정 신영증권 연구원은 “게임사들이 작년 실적을 발표하고, 엔씨의 블레이드앤소울2를 필두로 신작 스케줄이 확정되면서 게임업종 투자심리가 개선됐다”며 “일부 게임주에는 공매도 잔액을 축소하려는 외국인 투자자의 쇼트커버 매수세도 유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범진 기자 forwar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