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 몰입감에 1시간 훌쩍…'승리호' 타고 우주여행 떠나요

입력 2021-02-09 15:00   수정 2021-02-09 15:01


명절이면 지상파·케이블TV 등에서 수많은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하지만 콕 찍어서 보지 않으면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명절 연휴에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해 영화, 드라마 등을 몰아서 보는 사람이 많은 이유다. 이번 설 연휴에도 재밌고 다양한 신작을 OTT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우주 영화부터 음악 영화, 추리형 예능 등 취향대로 즐길 수 있다.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지난 5일 공개된 영화 ‘승리호’다. 한국 최초의 우주 SF영화로, 극장 개봉을 하지 않고 넷플릭스에서만 방영되고 있다. 사람이 살 수 없을 정도로 지구가 병든 2092년, 일부의 선택받은 사람만이 위성궤도에 새로 마련된 인류의 보금자리 UTS에서 깨끗한 공기와 환경을 누리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우주 쓰레기를 수거해 파는 청소선 승리호의 장 선장(김태리 분), 조종사 태호(송중기 분), 기관사 타이거 박(진선규 분), 작살잡이 로봇 업동(목소리 유해진)이 등장한다. 어느 날 대량 살상무기 도로시를 손에 넣은 이들이 위험한 거래에 뛰어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늑대소년’(2012),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2016) 등을 내놓은 조성희 감독이 만들었다.

한 세기를 풍미한 엘튼 존을 조명한 영화 ‘로켓맨’도 넷플릭스로 즐길 수 있다. 그는 천재적인 음악성과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팝의 아이콘이 됐다. ‘유어 송(Your Song)’ ‘로켓맨(Rocket Man)’ 등 환상적인 음악과 드라마 같은 인생을 화려하게 펼쳐 보인다. 덱스터 플레처 감독이 연출하고 태런 에저턴이 엘튼 존 역을 맡았다.

티빙의 첫 오리지널 콘텐츠 ‘여고추리반’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추리형 예능으로 ‘대탈출’ ‘더 지니어스’ 등 국내에 추리형 예능을 도입·확산시켜 마니아층을 확보한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았다. 이야기는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 등 다양한 세대의 여성 방송인 5명이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 돼 같은 학교, 같은 반에 전학가면서 시작된다. 매주 2회씩 공개되며, 회차가 거듭될수록 사건이 확장돼 몰입감이 높아지고 있다.

왓챠는 ‘왓챠 프리미어’ 기획전을 마련했다. 2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왓챠가 수입한 영화를 독점 공개하고 있다. 기획전에서 공개되는 영화는 모두 국내에 정식으로 개봉한 적이 없는 작품들로 심리 서스펜스부터 판타지,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다. 귀여운 상상력과 연출이 돋보이는 프랑스 영화 ‘마법에 빠졌어요’, 액션과 코미디 등을 모두 담은 벨기에 좀비 영화 ‘냠냠’, 바닷가의 풍경과 감정선 연출이 돋보이는 우루과이 영화 ‘상어’ 등을 즐길 수 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