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지역 광고제 '애드페스트 2020'서 제일기획 대상

입력 2021-02-17 14:47   수정 2021-02-17 14:53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 ‘애드페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최근 온라인으로 열린 ‘애드페스트 2020’ 시상식에서 인쇄 및 옥외광고 제작기법 부문 대상을 포함해 금상 4개, 은상 8개, 동상 9개 등 총 22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것은 2016년 이후 역대 두 번째다.

대상을 받은 작품은 제일기획 홍콩법인이 츄파춥스와 진행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캠페인이다. 숙제와 방 정리 등 힘든 일을 하는 아이들이 사탕을 물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노션도 애드페스트에서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6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받았다. 모두 서울 본사 작품이다. 베트남 메콩강의 수상 쓰레기를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선박을 만든 한화그룹과의 ‘클린업 메콩’ 캠페인이 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았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차량주행 시스템을 만든 현대차그룹의 ‘조용한 택시’ 등은 본상을 수상했다.

애드페스트는 매년 3월 태국 파타야에서 진행되는 국제 광고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열리지 못한 2020년 수상식을 최근 진행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