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성도 학폭 의혹…소속사 "사실 확인 중"

입력 2021-02-22 11:16   수정 2021-02-22 11:18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 진해성에 대한 학교 폭력 의혹이 제기됐다. 소속사 측은 사실 확인 중이다.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KBS 트롯전국체전 우승자에 관하여(학폭 미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진해성(본명 이상성)과 같은 중학교를 졸업했다"면서 진해성에게 피해를 입은 A씨로부터 제보 받은 증언과 자신이 목격하거나 피해 당한 사례를 전한다며 글을 시작했다.

작성자는 A씨의 피해 사례라며 "이동 수업 때 책 셔틀, 점심시간 빵 셔틀을 시켰다. 빵 사올 돈은 주더라. 교실 뒤로 불려가 유도를 빙자한 구타를 했다. 알고보니 옛날에 유도 관련 예능에도 출연한 적이 있더라. 숙제를 대신하도록 시켰고 못하면 어김없이 구타가 이어졌다고 한다. 이 때문에 피해자는 해당 학년을 왕따로 지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진해성은 중학교 시절, 같은 초등학교 출신 친구들을 중심으로 어울려다니며 소위 말하는 '일진' 무리를 만들었다. 진해성은 중학생 때부터 체격이 남달랐다"면서 "압도적인 피지컬과 전투력 덕분에 진해성은 소위 말하는 학교 짱이었고 그와 친구들은 학교에서, 특히 학생들 사이에선 언터쳐블이었다. 학교에서 담배 피고 사고치는 애들은 다 그 패거리들인 건 물론이거니와 자기 보기에 심기라도 불편했다치면 어른이 초등학생 패듯 사람을 때렸다"고 주장을 이어갔다.

작성자는 "어쩌다 그 일진 무리 중에 누군가와 시비라도 붙었다 치면 어김없이 진해성이 찾아와서 그 우월한 피지컬로 밟아놓기 일쑤였다. 당시 내 친구도 눈앞에서 밟혔다"며 "진해성의 친구가 먼저 시비를 걸어 싸워도 귀책 사유도 따지지 않고 찾아와 사람을 무자비하게 구타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작성자는 진해성이 지상파까지 나와서 '트롯전국체전'에서 우승까지 한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다며 "피해자들이 겁나서 아무 소리내지 못하고 속만 끓는게 안타까워서, 그리고 지금도 그때 생각만 하면 치를 떠는 피해자 A 친구를 대신해 총대 한번 매 봤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다.

끝으로 그는 "창원시 진해구에는 이미 플랜카드가 걸리고 진해구 홍보대사로도 위촉된다고 한다. 참 황망한 마음이 이루말할 데가 없다. 아직도 그 십수년 전 끔찍한 학창시절의 기억을 갖고 그 동네에 버젓히 살고있는데 말이다"고 울분을 터트렸다.

이와 관련해 진해성 측은 한경닷컴에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