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키즈파크 들어서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내상가, 지역 명소로 기대 UP

입력 2021-02-25 09:00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체험형 놀이시설이 핵심 가치로 부상하면서 자녀 교육과 관련된 유명 학원이나 키즈카페뿐만 아니라 어린이 전용 테마파크가 고객을 끌어들이는 ‘키테넌트(key tenant)’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한 놀이 외에도 아이의 지능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교육 콘텐츠가 결합된 다양한 놀이시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체험형 놀이시설은 대부분 대형 쇼핑몰에 위치해 있다.

일반적으로 키즈 관련 업종이 형성된 상권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아 안정적인 수요 창출이 가능하며 한 곳에서 식사와 쇼핑과 문화생활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어 집객에 유리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근래 국내 키즈산업이 급속도로 몸집을 불리며 키즈테넌트가 입점되는 상가들이 흥행을 거듭하는 분위기다. 실제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키즈산업 규모는 2012년 27조원에서 2017년 기준 40조원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관찰되고 있다. 자녀들에게 아낌없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중국을 비롯해 브라질, 홍콩, 베트남, 호주 등지에서 키즈산업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은 키즈산업의 발전 양상이 뚜렷한 대표적인 국가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아동산업센터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80% 이상의 가정에서 전체 지출의 30~50%을 아동 자녀를 위해 소비하고 있으며 아동 소비 시장은 매년 약 3조9000억~5조9000억 위안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현재 인천 서구 루원시티에서 분양 중인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를 주목할 만하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루원시티 유일 초품아 아파트로서 봉수초등학교가 인접한 만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의 흡수가 기대되며 다양한 학원가가 형성 중에 있어 완성 시 상업시설에 대한 희소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최고 38.76대 1의 괄목할 만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 단기간 완판을 일궈낸 아파트 1,128세대의 입주민 독점 수요를 품고 있으며 단지 주변 5,0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주말·주중 구분이 없이 사람들로 붐비는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지하 4층에 키테넌트로 부각되는 대형 키즈파크인 ‘볼베어파크’가 입점 계약을 완료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미세먼지와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국내 최대 스포츠 테마파크로 조성되는 볼베어파크는 스포츠, 캐릭터, 챌린져 등을 총괄적으로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놀이체험이 가능한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볼베어파크에는 1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존과 챌린지존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다양한 만들기, 이벤트를 위한 존과 스포츠로 지친 몸을 쉴 수 있는 공간 등이 준비돼 있다.

익숙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 및 기획, 운영하는 매니지먼트 그룹인 CMG KOREA가 선보이는 볼베어파크는 스포츠테마파크로 현재 테마는 ‘놀면서 키가 커지는 스포츠테마파크’로 메인 타이틀이 정해져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사업지 전면에 자리하는 복합행정타운과 인천 제2청사의 풍부한 고정수요와 더불어 연간 40만 명에 달하는 행정기관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것으로 관측되며 상권형성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완비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향후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권을 비롯해 인근 수도권 지역 진·출입 환경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분양 관계자는 “키즈산업이 성장하면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 입점을 확정한 키즈파크와 더불어 다양한 학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편리한 주차시설로 방문 편의성을 높여 키즈 관련 한의원, 키즈치과, 키즈미용실 등 입점을 원하는 업체의 문의가 꾸준하다”면서 “소비력이 높은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키즈 관련 상가의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쓰리엠타워에서 공개 중으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