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투성이 사망' 8살 부모 "사망 날에는 안 때렸다" 학대치사 부인

입력 2021-03-04 11:10   수정 2021-03-04 11:12


8살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20대 부부가 딸이 사망한 당일에는 때린 적이 없다며 학대치사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긴급체포한 A(27.남)씨와 B(28.여)씨를 상대로 전날 1차 조사를 했다.

A씨 부부는 지난 2일 인천시 중구 운남동 한 빌라에서 딸 C(8)양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아이가 거짓말을 하거나 말을 듣지 않을 때 체벌을 하거나 체벌 대신 밥을 주지 않은 적이 있다"면서도 "훈육 목적이었다"고 혐의 일부를 인정했다.

그러나 B씨는 "딸을 학대한 적이 없다"며 범행을 전면 부인했다.

회사원인 A씨는 C양이 사망한 당일인 지난 2일 오후 2시 30분께 퇴근하고서 집에 간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같은 날 오후 8시 57분께 자택에서 "딸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신고했다. A씨가 신고할 때 B씨도 함께 집에 있었다.

A씨는 당시 자신이 직접 심폐소생술(CPR)을 하는 모습을 소방서 상황실 직원에게 영상통화로 보여주기도 했다.

소방당국의 공동 대응 요청을 받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C양의 얼굴, 팔, 다리 등 몸 여러 곳에서 멍자국을 확인한 뒤 A씨 부부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C양을 체벌할 때 플라스틱 재질의 옷걸이를 사용했다고 진술했으나 경찰은 다른 범행 도구를 사용하거나 손으로 심하게 폭행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이는 C양 몸 곳곳에서 발견된 멍 자국이 플라스틱 재질의 옷걸이로 때렸을 때 생길 수 있는 상처가 아니라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조사 결과 B씨는 비교적 어린 나이인 20살에 전 동거남과 첫째 아들(9)과 C양을 낳았으며 이들 남매는 2015년 경기도 한 아동보호시설에서 2년 넘게 지내기도 했다.

A씨와는 2017년 7월에 혼인을 했다.

B씨는 경찰에서 "당시 전 남편이 군대에 가야 해서 지자체에 도움을 요청했고 아이들을 보호시설에 보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부검 결과가 나오면 A씨 부부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